화병날것같아요
제가 동생한테 돈을빌렸는데 제가 돈이없어서 동생한테 자꾸 거짓말하면서 돈안갚고있거든요 근데 동생이 자꾸 재촉하니까 진짜 너무 스트레스받고 화병날것같고 화를 주체를 못하겠어요




제가 동생한테 돈을빌렸는데 제가 돈이없어서 동생한테 자꾸 거짓말하면서 돈안갚고있거든요 근데 동생이 자꾸 재촉하니까 진짜 너무 스트레스받고 화병날것같고 화를 주체를 못하겠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신 화병은 명치에 뭔가 걸린 느낌 등 신체증상을 동반하는 우울증의 일종으로, 우울과 분노를 억누르기 때문에 발생한 정신질환으로 볼 수 있는데요.
개인이 감당하기 힘든 스트레스로 인해 세로토닌 등 뇌의 신경회로에서 신호의 전달을 담당하는 신경전달물질에 이상이 생기고, 이것이 우울감이나 불면, 식욕저하, 의욕상실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면서 발생할 수 있어요.
기본적으로 금전 관계에 있어서는 정직함과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므로 당장 돈을 갚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솔직하게 사정을 이야기하고 상환 기간에 대해 상의한다면, 동생 분께서도 지속적으로 보채거나 압박하는 일은 줄어들 수 있으므로 두 분께서 원만히 대화를 나눠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처음에 새끼발가락에 수포가 있고 간지러워서 소아과에서 한포진이라고 해서 연고 발랐는데 피부가 벗겨져서 아이가 살을 뜯었어요. (고등학생) 살을 뜯어서 따갑고 쓰라린다고 했어요. 근데 다리 발등에 알러지가 심해져서 피부과 간 김에 발가락도 보여드렸더니 무좀이래서 무좀약을 10일정도 발랐는데 점점 발가락 사이랑 발바닥에 물집이 생기고 발등이며 발가락 위 손바닥 손등까지 더 심해졌어요. 꼭 수포처럼 올라오고 있어요. 한포진 약은 라벤다 발랐다가 피부과에서 무좀이랑 알러지라고 해서 (새끼 발가락 발바닥 부분이 무좀) 에코론 발라고 발등이랑 다리는 모멘타 로션 발랐습니다. 가렵다고 많이 긁고 있어요. 시험 기간이 다가온다고 병원을 안 가겠다고 고집 부려서 급한 마음에 도움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한 오일넘은거같아요 피부에 배부터 등 속옷차는부분 아랫배 피부가 엄청올라왔어요 병원에서 약받긴했는대 잘안먹어서그런가 낫질않고 더 심해진가같아서요 큰문제가있는걸까요 왜이렁까요 많이가렵진않아요ㅔ
애기 피부에 이런게 났는데 혹시 뭘까요? 현재 감기때문에 감기약은 복용중이고 열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