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자주 갈아도 습진? 라벤다 크림 발라도 좋을까요?
양OO • 2024.09.07
생리대를 자주 갈아도 피부에 습진?이 생겨요 따갑고 가려운데 라벤다 크림 발라주는게 좋을까요?
산부인과
생리대를 자주 갈아도 피부에 습진?이 생겨요 따갑고 가려운데 라벤다 크림 발라주는게 좋을까요?
생리대를 자주 갈아도 습진 같은 증상이 생기는 것은 피부가 민감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라벤다 크림은 칸디다나 세균성 질염 진단을 받았을 때 가려움증 완화를 위해 외음부에만 사용하도록 처방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스테로이드 연고로 피부가 연한 부위에 장기간 사용할 경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습진이 심한 경우에는 라벤다 크림을 바르기 전에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생리대의 재질이나 브랜드를 바꿔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유기농 순면 생리대를 사용하더라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다른 대안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충분한 수면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대 차고 자주 갈아줘도 가끔 생리대 찬 날에 거기 부위에 뾰루지가 올리와요 막 아프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거슬려요
치질수술때문에 약 1달정도 생리대를 계속 했어요. 이제 좀 상태가 좋아져서 생식기쪽을 확인했는데 습진 났다가 건조해서 마른 것 마냥 허물이 벗겨지고 간지러워요. 항문 옆 엉덩이쪽엔 오돌토돌하게 간지러운게 낫어요. 이건 어떻게 해야하나요? 만약 병원을 간다면 어디병원을 가야하죠?ㅜㅜ
어느 과?병원에 진료하면 연고 처방받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