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럼 이후 보습 필요할 때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까요?
세럼 이후 보습 필요할 때 세럼 다음으로 추가보습 가능하며 무겁지 않은 제품
세럼 이후 보습 필요할 때 세럼 다음으로 추가보습 가능하며 무겁지 않은 제품
세럼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보습 제품으로는 가벼운 질감의 로션 또는 젤 타입의 크림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면서도 필요한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습니다. 특히, 수분 함량이 높고, 오일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면 세럼 후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가벼운 보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품 성분 등이 자극이 되는 상황을 더 고려해야 하며,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라면 더 가벼운 수분 젤을, 건성 피부라면 수분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로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마다 더 피부에 맞는 화장품이 있기 때문에 로션과 젤 모두 사용해 보시고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지성민감피부입니다. 현재 피부장벽이 약해 아침저녁 세안 후 보습크림을 발라주고 있고 추가로 건조함을 느낄 때 식물성 스쿠알란이 들어간 세럼을 도포해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성피부이다보니 제품이 무겁게 느껴지고 화이트헤드가 올라올 때가 있어서 점진적으로 제품을 가볍게 사용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면서 줄이는 것이 좋을까요?
지성피부에서 보습제 도포 후 건조해졌을때 세럼과 로션 중 어떤 것을 재도포하는 것이 좋을까요?
지성민감피부입니다. 피부장벽이 자극제품으로 한번 손상되어 콜레스테롤 세르마이드가 함유된 보습크림을 쓰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건조함을 완화시키기 위해 식물성 스쿠알란이 함유된 수분세럼을 일일 최대 3회정도 도포하라는 지시를 받아 그렇게 사용했습니다. 피부 당김이나 열감이 어느정도 줄어들어 세럼 사용량이 지성피부인 저에게 부담이 되고 무거울 것 같아 2회로 줄여보려 합니다. 견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