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한 외사위 시 먼 곳 볼 때 눈동자 변화?
박OO • 2025.03.21
사시가 전혀 아니거나 치료가 필요없고 느끼지 못할 정도로 약한 외사위의 경우에도 먼 곳을 볼 때 눈동자가 밖으로 나가보일 수 있나요?
안과
사시가 전혀 아니거나 치료가 필요없고 느끼지 못할 정도로 약한 외사위의 경우에도 먼 곳을 볼 때 눈동자가 밖으로 나가보일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외사위는 먼 곳을 볼 때 눈동자가 밖으로 나가보이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눈의 정렬이 약간 불안정할 때 발생할 수 있으며, 사시가 전혀 아니거나 치료가 필요 없을 정도로 약한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크게 문제 없다고 진단 받으셨다면 기능상 이상은 없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눈을 계속해서 신경 쓰다 보니 작은 것이 크게 느껴질 수 있어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과로 내원하셔서 시력검사, 단안 및 양안 주시검사, 가림검사 등을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외사위가 있는 사람이 카메라나 큰 거울로 봤을때는 그렇지 않은데 작은 손거울로 가까이에서 눈을 봤을때 평소보다 눈동자 사이의 거리가 벌어져 보일수도 있나요?
옛날에 비해 눈동자 사이 거리가 멀어진 것 같은데 기분탓일까요?실제로 눈동자 거리가 멀어질 수도 있나요?
눈을 한쪽에 시선을 고정 시키고 한쪽 눈을 가렸더니 초점이 이탈하였습니다. 이건 외사위 같은데 더 악화되면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