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제 과다복용으로 인한 간손상은 치료 가능한가요?
교모세포종 진단을 받기 전, 진통제로 수그러들지 않는 두통 때문에 일반 진통제 종류를 무분별하게 종합하여 매일 한번에 4알 이상씩 하루에 2~3회씩 섭취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로 인한 간손상은 연구적인 것일까요?? 아니면 어느정도 치료 가능한가요?
교모세포종 진단을 받기 전, 진통제로 수그러들지 않는 두통 때문에 일반 진통제 종류를 무분별하게 종합하여 매일 한번에 4알 이상씩 하루에 2~3회씩 섭취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이로 인한 간손상은 연구적인 것일까요?? 아니면 어느정도 치료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진통제 과다복용으로 인한 간손상에 대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진통제 과다복용은 실제로 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된 진통제를 권장량 이상 복용할 경우 간 손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간손상의 치료 가능성은 손상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초기 단계의 간손상은 약물 중단과 적절한 치료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간은 재생 능력이 뛰어난 장기이기 때문에, 심각한 손상이 아니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능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간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서는 간 기능 검사(AST, ALT, 빌리루빈 등)와 필요시 영상 검사(초음파, CT 등)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간손상의 정도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교모세포종 진단과 함께 간 건강에 대한 걱정이 크실 텐데, 현재 치료 중인 의료진과 진통제 복용 이력과 간 건강에 대한 우려를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부고환염 때문에 몇주간 항생제 먹고 쉬고 또 먹고 이런식으로 먹었는데 최근 건강염려증으오 진통제릉 좀 많이 먹었고 과다복용핬습니다 오늘 5번이나 먹었어요.. 점 띄엄띄엄 먹기는 했는데 3달간 먹었고 1달의 10정 들어있는걸 사서 1/5 개씩 먹었습니다 그마저 1달 다 먹는식은 아니고 혹시 간경화 가능성있을까요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 탁센/프리에스 같은거 먹었습니더

항생제를 매달 먹다보니 장 환경이 좋지 않은건 알고있었습니다 배에 가스가 정말 많이 차고 물 내려가는 소리가 자주 나고 배꼽 주변으로 복통이 주로 있었급니다 올해 정상변 본 횟수가 손에 꼽구요ㅠ 근데 약을 끊은지 3주가 되어가는데 갑자기 며칠전부터 평소와 다른 심한 복통과 울렁거림 약간의 설사 증상이 있습니다 음식 섭취시 복통이 급격히 심해집니다.. 평소에는 얼룩덜룩한 변이나 진한 고동색 변, 점액변을 주로 봅니다.. 혹시 항생제나 진통제 등 과다복용으로 크론병이 생긴건 아닌지 너무 걱정이 됩니다 가능성이 있을까요..?

수술후발기가잘안데는데수면마치나진통제과다복용때문인지안이면다른문제가있는지 궁금합니다 좋은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