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살 여자친구 임신, 낙태시 보호자 동의 필요할까요?
김OO • 2024.11.03
19살이고 여자친구가 임신 했어요 낙태 할려면 보호자 동의가 꼭 필요할까요 ?
사후피임약
19살이고 여자친구가 임신 했어요 낙태 할려면 보호자 동의가 꼭 필요할까요 ?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만 19세인 경우 한국에서는 법적으로 성인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여자친구 본인이 임신 중절 수술에 대한 결정을 독립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호자의 동의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료기관마다 규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낙태 수술을 받으려는 의료기관에 직접 문의하여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임신 주수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13주 이내에는 소파 흡입술로 가능하지만 7주 이내에 수술을 하는 것이 좋고, 13주가 넘었다면 유도분만으로 진행되어 비용이 높아지고 입원이 필요할 수 있으니 이 점도 고려하여 의료기관에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미성년자 19세 임신 극초기 낙태 보호자 동의 필요한가요?
현재 20살이지만 생일이 안지나서 만 18세인 상황입니다(남자친구와 저 둘다). 혹시 낙태수술을 받을때 보호자 동의가 꼭 필요할까요??
어린나이에 임신을 하게 되서 낙태수술 하려 합니다 3주차면 초기라 안전하게 할 수 있다더군요 보호자 동반,동의 필요하던데 그냥 보호자라 하면 낙태 해주나요 아니면 보호자 동의서 같은 거 작성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