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레나 착용 후에도 부정출혈과 통증이 지속되는 원인은?
미레나 착용한지 1년 2개월 되었습니다. 부정출혈과 자궁내 폴립때문에 착용했는데요 아직도 부정출혈과 생리통처럼 통증이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인가요?
미레나 착용한지 1년 2개월 되었습니다. 부정출혈과 자궁내 폴립때문에 착용했는데요 아직도 부정출혈과 생리통처럼 통증이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레나 착용 후 1년 2개월이 지났는데도 부정출혈과 통증이 지속되어 불편하시겠네요.
일반적으로 미레나 시술 후 부정출혈은 처음 3~6개월 동안 나타날 수 있으며, 대부분 1년 이내에 사라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어 일부 여성들은 더 오랜 기간 부정출혈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질문자님처럼 1년이 넘어서도 부정출혈과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여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미레나의 위치와 자궁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미레나 시술 3년반차입니다 시술후지금까지 부정출혈있고 팬티라이너는 계속착용중입니다 난소물혹3센치있고 자궁근종은1년전 1센치짜리가 새로생겼는데 미레나시술을 했음에도 근종이 생길수있나요? 미레나시술이후 부정출혈의 원인이 뭔가요?

미레나 시술한지 한달반 정도 됐어요 라이너 양만큼 부정출혈 계속 있고 저번달 생리는 했어요 소형 양만큼.. 1)이 지긋지긋한 부정출혈 언제 끝나나요? 2)그리고 처음 피가 라이너에 묻을 땐 빨갛게 묻다가 시간이 지나면 갈색으로 변하는데 이건 생리가 아니라 부정출혈로 봐야 하나요? 3)미레나로 인한 부정출혈을 멈추는 방법은 뭐가 있나요?

생리 기간(4월 17~22일)이 끝나고 23일, 26일, 27일, 5월 1일 총 4번의 관계가 있었습니다. 26일과 27일은 콘돔을 미착용하였습니다. 생리가 끝난 후 29일에 소량의 선홍빛 출혈이 보였고, 다음 날인 30일에 아랫배 복통이 심해져 병원에 가 항생제 및 소염제 처방을 받았었습니다. 그러나 약을 복용 중임에도 불구하고 2-3일 동안 출혈이 계속 있습니다. 처음에는 50원 동전 크기만큼의 출혈이 있었는데 어제와 오늘은 라이너 3분의 2 정도를 적실 만큼의 출혈이 있었어요. 부정출혈이 이렇게 계속 지속되는 이유는 뭔가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