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술을 어느정도 적당히 먹어줘야 간에 무리가 안오나요?
한달에 술을 어느정도 적당히 먹어줘야 간에 무리가 안오나요?
한달에 술을 어느정도 적당히 먹어줘야 간에 무리가 안오나요?
간 건강을 위해 술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대한민국 질병관리청에서는 남성의 경우 하루에 소주 기준으로 1병(360ml), 여성은 반병(180ml)을 넘지 않는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한 달로 환산하면 남성은 약 10.8리터, 여성은 약 5.4리터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 체중, 알코올 대사 능력 등에 따라 적정 섭취량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개인의 상황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술을 마실 때는 과음을 피하고, 음주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물을 많이 마시는 등의 건강한 음주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건강에 문제가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음주 권장량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알코올은 간에서 주로 분해되는데, 이 과정에서 간에 부담이 가므로 술을 마신 후에는 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24시간 이상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일주일에 한번씩 6개월 정도 복용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회식에서 술을 좀 먹야 할것 같은데 ㅠㅠ 이번주 약을 거르면 간에 무리가 안갈까요..??
이지앤식스 초록색이요!
헤흐페스약인 발트랙스와 팜시크로버를 한달에 한번정도 먹을 정도로 자주 복용합니다 9년전 첫 발병후 발병 첫해 자주 이후로는 일년에 몆번이던것이 최근 운동하고 일하면서 몸은 건강해지는듯 한데 피곤한지 발병이 잦습니다. (한달에 5일씩 복용 합니다) 간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 걱정입니다. 작년 종합검진시 AST 33 ALT 53 나왔습니다. 밀크시슬, 글루타치온 먹다안먹다 합니다. 헤르페스 약 (발트래스루&팡시클로버)가 간에 무리가 가는지 문의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