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피낭종 제거 수술 후 진물과 살이 벌어진 경우 외과 vs 피부과 선택은?
한 달 전 표피낭종 제거 수술 후 실밥은 다 뽑았는데 아직 그 자리에 진물도 나오고 살이 벌어진 거 같아요 이럴 경우 피부과를 가야하나요 외과를 가야하나요??
한 달 전 표피낭종 제거 수술 후 실밥은 다 뽑았는데 아직 그 자리에 진물도 나오고 살이 벌어진 거 같아요 이럴 경우 피부과를 가야하나요 외과를 가야하나요??
표피낭종 제거 수술 후 진물이 나오고 상처가 벌어진 경우, 수술 부위의 감염이나 합병증을 의심할 수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는 원래 수술을 진행한 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외과 의사는 수술 부위의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치료나 재수술을 결정할 수 있어요. 피부과는 피부 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하지만, 수술 후 합병증의 관리는 외과 의사의 전문 영역이에요. 따라서, 외과를 방문하여 상태를 평가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려요. 그리고 상처 부위가 계속해서 호전과 반복이 번갈아 가면 나타나는 것은 보다 적극적으로 해당 병원에 가시어 병원에서 해주는 드레싱 처치를 자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최선일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아토웰의원피부과 권병현 의사입니다. 😊 이런 경우 피부과나 외과 어디를 가도 괜찮습니다. 그래도 수술 받은 병원이 현재의 원인을 더 잘 알 수 있기 때문에 더 적절한 조치를 취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경북 경주시 황성로 25 2층 (황성동)
표피낭종이나 피지낭종은 어디로 가서 제거해야할까요..? 피부과나 일반외과 라고 하는데 마땅히 어디로갈지 모르겠네요
수술하고 봉합한 부분이 봉합사 제거 후 벌어졌는데 다시 꿰맬 수는 없는 건가요? 오늘 본 피부과 레지던트?분은 안될 것 같다고 하셨는데 성형외과 전문의시라든가 경험 많으시고 한 분들이 보시기엔 어떠신지 궁금해서 올립니다..
눈두덩이 앞쪽에 손톱 반만한 크기의 황색종이 있습니다. 모르고 방치하다 조금 커진 것인데요, 병원 선택을 안과, 피부과, 성형외과 중 어디로 가야하나요? 혹시 황색종 제거 수술의 난이도가 높아 병원 선택이 큰 부분을 차지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