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곡증...?

남OO • 2023.02.13

발기시 아래쪽이 과하게 당기고 어떨 때는 무척 아플 때도 있습니다. 어느날 너무 아파서 보니 아래쪽으로 원래보다 많이 휘었을 뿐더러 피부가 굉장히 당겼습니다. 그날 이후로 항상 그런 것은 아닌데 지금도 종종 크게 당길 때가 있고... 찾아보니 만곡증은 좌우로 휜 각도에따라 판단한다는데... 저처럼 아래로 휜 경우도 있나요? 있다면 이 정도면 만곡증이 맞을까요? 또, 후천적으로 생기기도 하나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참고로 세번째 사진 처럼 발기 전에도 살짝 아래로 굽어 있는데, 발기 전 아래로 휜 것은 단순히 길이에 비해 두께가 너무 얇야서 그런 걸까요? (전에는 안 그랬던 것 같아요)

기타증상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기타증상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2.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성인 남성 10명 중 2~3명은 음경이 한쪽으로 약간씩 휘어지는 경향이 있다고 하며 휘는 각도를 기준으로 중증도를 나눠요. 15~30도 사이는 중간 정도로 판단하며 30도이상 휘면 심한 정도로 판단한다고 해요. 해당 사진 만으로는 어느정도에 해당하는지 정확한 판단은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리며, 발기 시 음경이 휘는 음경만곡의 경우 발기 시 음경의 통증, 음경이 휘거나 짧아짐, 음경에서 만져지는 결절, 발기부전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개인에 따라 치료가 달라질 수 있기에 정확한 것은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현재 상황에 대해서 전문의와 상담을 우선적으로 시행해야 할 것으로 보여져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기타증상, 바로 진료받기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기타증상 관련 질문

  • 음경만곡증 발기 시 성기 위로 휘는 느낌도 음경만곡증인가요?

    음경만곡증이 위로도 발생하나요? 제가 발기가 되면 조금 성기가 위로 휘는 느낌인데 이것도 음경만곡증 아닌가요?

    남성질환

    2024.09.19
  • 만곡증 치료

    안녕하세요 27살 남자입니다 제가 사진처럼 발기하지 않았을 때도 음경이 아래로 휘어있고, 발기시엔 더욱 휩니다 가끔 발기시 피부가 당기고 아픈 느낌이 들기도 하고, 미관상/기능상 좋지 않은 듯합니다 1. 혹시 평소 속옷 입을 때나 혼자 할 때 위로 올리면서 오래하면 각도가 완화되거나 위로 휘게될 수 있나요 2. 그게 아니라면 수술로 각도를 아래에서 위로 휘게 할 수 있을까요?

    남성질환

    2023.06.26
  • 음경만곡증

    발기하면 펴져있는게 괜찮은데 발기 안 했을 때가 옛날에 비해서 음경 중간 부분이이 오른쪽으로 휘어져 있어요. 자연적으로 살짝씩 휘는게 아닌 누가봐도 휘었다에요. 이런 경우도 음경만곡증일까요? 만약 음경만곡증이면 이 정도면 치료가 필요한 부분인가요?

    비뇨의학과

    2023.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