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를 안 하는데 병원 가야 할까요?
86일동안 생리를 안해요ㅠㅠ 저번달에도 56일만에 하긴했는데 지금 생리 전 증후근처럼 늘 관절통이랑 허리통증있고 냉도 있는데 딱히 스트레스 받는일도없었고 오히려 생리가 안해서 스트레스받습니다… 병원을 내원해야할 정도로 너무 안하는걸까요? 임신가능성은 없습니다
86일동안 생리를 안해요ㅠㅠ 저번달에도 56일만에 하긴했는데 지금 생리 전 증후근처럼 늘 관절통이랑 허리통증있고 냉도 있는데 딱히 스트레스 받는일도없었고 오히려 생리가 안해서 스트레스받습니다… 병원을 내원해야할 정도로 너무 안하는걸까요? 임신가능성은 없습니다
AD
생리가 86일 동안 없으셨다면, 임신 가능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리 불순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가 있을 수 있지만, 여러분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고 하셨으니 다른 원인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어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 뇌하수체 종양, 부신 종양, 골반내 양성 종양, 악성 생식기 종양,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고프로락틴혈증 등 내분비 질환도 생리 불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나, 현재처럼 장기간 생리가 없는 경우에는 가까운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생리유도처치/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저번 생리 때 생리를 미루고자 이틀 전에 피임약 복용 했는데 생리가 시작되어 약을 중단 하였습니다.그러고 이번 생리가 1주일이 지났는데도 안 합니다. 피임 잘 했지만 혹시나 해서 해봤는데 임테기는 한줄이고요, 생리 전 처럼 아랫배 부움 가슴 부움 정도는 있습니다.
제가 생리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생리가 불규칙 했었는데 몇개월동안 생리를 안해서 8월달에 산부인과에 가서 진료를 받고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다는걸 알게되었는데 병원 방문 후 약을 먹고 불규칙하지만 생리를 했었는데 11월달부턴가 생리를 또 안하기 시작했어요 약을 받을려면 병원에 가서 또 진료를 보고 약을 먹어야한다는데 돈이 너무 많이 나가서요 혹시 그냥 약을 받을만한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25살 여자입니다 제가 20살부터 혈관미주신경실신? 으로 몇번 쓰러졌었는데 처음 쓰러지고 나서부터 양이 많아지고 생리통이 생겼습니다 심할때는 생활이 안될정도였구요 생리는 아마 중1? 쯤 시작했는데 중3 끝부터 주기가 하나도 안맞고 6개월에 한 번 3개월에 한 번 등등 몇달에 한번씩 하는 상황입니다. 작년에는 생리가 안 끝나 산부인과 방문 후 검사 받았을때 구멍이 너무 많아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이라고 하시고 약 처방을 받아서 먹었었는데요 효과는 있었지만 약 두달 가까이 생리를 하고 멈췄습니다. 현재 지금도 족히 10일 넘은거 같고 멈출려면 또 다시 병원을 가야하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 수술이나 시술같은 방법도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