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잔정 복용 중 하혈, 부작용일까요?
제가 지금 로잔정 거의 6개월이상 먹다가 중간에 혹이 재발해서 알콜경화술 받아서 몇일 중단하고 다시먹기 시작한지 3개월차 인데요 가끔 갈색혈이 나오다가 이번에 10/27-11/8정도까지 하혈하고 일주일 괜찮다가 어제 11/17부터 또 하혈시작해서요 혈은 갈색에서 생리처럼 붉게도 나오는데 이게 약 부작용일 가능성이 클까요? 아니면 또 혹 재발도 있을까요ㅠㅠ? 참고오 알콜경화술음 8월 말쯤에 받았어요
제가 지금 로잔정 거의 6개월이상 먹다가 중간에 혹이 재발해서 알콜경화술 받아서 몇일 중단하고 다시먹기 시작한지 3개월차 인데요 가끔 갈색혈이 나오다가 이번에 10/27-11/8정도까지 하혈하고 일주일 괜찮다가 어제 11/17부터 또 하혈시작해서요 혈은 갈색에서 생리처럼 붉게도 나오는데 이게 약 부작용일 가능성이 클까요? 아니면 또 혹 재발도 있을까요ㅠㅠ? 참고오 알콜경화술음 8월 말쯤에 받았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로잔정 복용을 중단했다가 다시 시작하신 경우, 하혈이나 부정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잔정과 같은 호르몬 제제는 복용을 중단했다가 다시 시작하면 마치 처음 복용할 때와 유사한 상태가 되어 출혈 양상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갈색혈에서 붉은색 출혈까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약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때문에 발생하는 부작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약을 꾸준히 복용함에 따라 1개월 정도 후에는 이러한 증상이 호전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출혈이 지속되거나 양이 많아지는 경우, 또는 혹 재발 여부가 걱정되신다면 반드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콜경화술을 받으신 후의 상태 확인과 현재의 출혈 상황에 대한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로잔정 복용중인데 가슴두근거림,오한,골반,무릎통증이 있습니다.로잔정 복용때문일까요?아니면 갱년기 증상인가요?

제가 최근에 로잔정을 처방받아서 2주차 정도 먹고 있는데요 갑자기 어제부터 좀 왼쪽 가슴과 겨드랑이 통증이 좀 간헐적으로 있어서요 뭐 멍울이 있거나 그러진않은거같은데 이게 부작용 일까요ㅠㅠ 갑자기 그래서 걱정되네요 예전에 생리할때도 가끔 콕콕아플때도 있긴했는데 이번에 약먹고 통증이 좀 다르게 느껴지는거 같아서요

감기가 심해서 세푸로틸정이라는 항생제를 아침 저녁으로 먹고 있는데, 소화불량과 어지러움이 있는데 부작용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