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보라 장기 복용 시 부작용이나 효과 저하가 있나요?
마이보라를 생리주기 불균형 및 생리통때문에 약 1년반정도 복용하고 있습니다. 30세이며 마이보라를 먹으면서 이상증상이나 부정출혈같은 문제는 없었으며 1년마다 산부인과 정기기본검진은 꼭 받고있습니다 2~3년정도는 더 복용을 하고 싶은데 몸에 문제가 없을지와 약의 효과가 낮아지진 않을지 궁금합니다.
마이보라를 생리주기 불균형 및 생리통때문에 약 1년반정도 복용하고 있습니다. 30세이며 마이보라를 먹으면서 이상증상이나 부정출혈같은 문제는 없었으며 1년마다 산부인과 정기기본검진은 꼭 받고있습니다 2~3년정도는 더 복용을 하고 싶은데 몸에 문제가 없을지와 약의 효과가 낮아지진 않을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마이보라와 같은 경구피임약은 생리주기 조절과 생리통 완화를 위해 장기간 복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질문자님처럼 1년 반 동안 복용하면서 이상 증상이 없었고,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고 계신다면 2-3년 더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경구피임약의 효과는 장기 복용으로 인해 저하되지 않습니다. 꾸준히 복용하는 한 효과는 유지됩니다. 다만 장기 복용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이미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을 받고 계시니, 현재처럼 1년마다 기본 검진을 계속 받으시면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진 시 의사에게 장기 복용 계획에 대해 상담하시고, 혈압 측정, 혈액검사 등을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구피임약 마이보라를 5년?정도 꾸준히 복용중입니다. 너무 오래복용하면 부작용이 있을까요?

현재 마이보라 3팩째 복용 중이에요 피임약 부작용 중애 식욕저하가 있나요? 계절이 바뀌는 탓인지 피임약 탓인지 잘 못 먹고 입맛이 별로 없어요 만약 이게 부작용이라 해도 이 정도은 신경 안 쓰고 계속 복용해도 되는 건가요?

생리가 끝난지 하루 되었습니다 피임 목적으로 피임약을 복용하려고 하는데 지금 먹어도 꾸준히 먹으면 피임효과를 볼 수 있나요? 생리 할때 먹어야한다는 말을 들어서 불안해요 먹어도 소용없을까봐 그리고 원래 미니보라를 먹다가 머쉬론으로 바꿔보니 성감저하, 질건조증이 동반되어서 다시 미니보라로 바꿨는데 새로 사려고 약국을 아니 미니보라는 없다해서 마이보라로 구매하였습니다 위와같은 부작용이 또 발생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