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성교 후 파트너 구순염, 헤르페스 감염 걱정해야 하나요?
3일전에 파트너한테 구강성교를 받았었는데 파트너가 입술에 염증이 있다고 했습니다. 피부과 의사선생님께서 헤르페스 1형 아니고 단순 구순염이라고 진단한다음 실크론지를 처방했다하는데 걱정안해도 되는걸까요?
3일전에 파트너한테 구강성교를 받았었는데 파트너가 입술에 염증이 있다고 했습니다. 피부과 의사선생님께서 헤르페스 1형 아니고 단순 구순염이라고 진단한다음 실크론지를 처방했다하는데 걱정안해도 되는걸까요?
AD
파트너가 피부과 의사로부터 헤르페스 1형이 아닌 단순 구순염이라는 진단을 받았다면, 헤르페스 감염 위험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의사의 진단과 적절한 치료(실크론지 처방)가 이루어졌다는 점은 안심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단순 구순염은 헤르페스와 달리 바이러스성 감염이 아닌 경우가 많으며, 전문의가 이미 감별 진단을 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다만, 만약 본인에게 구강이나 성기 부위에 물집, 통증, 가려움증 등의 특이 증상이 나타난다면, 확인을 위해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의사의 진단을 신뢰하고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과도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31일 오전 12시쯤 상대방의 성기를 구강성교 하였습니다. 그때 상대방의 성기에는 수포부터 특이한것은 없었습니다. 구강성교도 길게 하지 않았으며, 잠깐하고 구강성교 후 리스테린으로 가글을 하였습니다. 구강성교 후 헤르페스 2형이 걱정이 되어서, 31일 오후 3시반쯤 바이버정 200mg 1일 3회 7일치를 처방 받았는데 조금이나마 예방이나 도움이 될지 걱정입니다. 또 저 약을 감염되지 않은사람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헤르페스, Hpv, 유레아플라즈마, 칸디다에 감염된 사람과의 구강성교 후 4개 중 하나의 성병만 감염될 수도 있나요?
입술 헤르페스1형 보균자입니다. 평소 입술헤르페스가 났을땐 구강성교를 절대 피해왔습니다 어제 새벽에 그냥 피곤하다고만 생각하고 남자친구에게 짧게 구강 성교를 해주었는데 이후 어제 오전 9시쯤 거울을 보니 입술에 통증이 있고 빨간걸 확인했고(구강성교 전에는 입술헤르페스가 나려고 하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때부터 극심한 불안감과 연인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후 저는 컨디션이 나빠져 구순포진이 났습니다. 애인은 현재까진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제가 구강성교를 통해 애인에게 헤르페스 1형을 성기에 교차감염시켰을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너무 걱정됩니다 확률이 많이 높은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