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인 마이보라를 생리 첫날부터 15일째 규칙적으로 복용하셨다면, 피임약의 효과가 이미 발생하여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을 것으로 보여요. 경구피임약은 먹는 즉시 배란을 억제하고 피임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음 달 피임을 목표로 생리 첫날부터 1일 1회 1정을 21일 동안 복용하고 7일 간 휴약기를 갖는 것이 원칙인데요. 생리 첫날부터 복용을 시작했다면 바로 피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임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여요.
그러나 가슴 통증과 같은 생리 전 증상이 있어도 이는 피임약의 효과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피임약 복용으로 인해 호르몬 변화가 일어나면서 생리 전 증상이 달라질 수 있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르며, 피임약이 잘 듣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 없습니다.
만약 여전히 불안하시다면,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시거나, 의사와 상담을 통해 개인적인 상황에 맞는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피임약을 규칙적으로 복용하시면서, 복용 시간을 가능한 한 정확하게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것은 관계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여 비임신 여부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