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배 아픔과 설사 지속, 응급실에서 이상 없다고 판단되어 처방받은 약 복용 중인데 계속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과 방문과 피검사 필요할까요?
배OO • 2024.01.22
새벽에 배가 계속 아프고 설사 토를 계속해서 응급실 가서 피 ,엑스레이 검사했는데 이상 없다고해서 약 처바우받고 집에 왔습니다. 집 오고 나서도 배가 계속 스르륵 아프고 설사도 지속 됩니다. 처방받은 약을 보니까 식도염 위관련된 약 밖에 없더라구뇨 ... 내과를 다시 가봐냐 될지 피검사로는 장염 모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2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22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복통과 설사, 구토 증상으로 많이 힘드시고 걱정이 되실 것 같아요.
현재 해당 증상으로 응급실에 가서 검사를 진행하고 오신 걸로 보여요. 장염이었다면 피 검사를 진행했을 경우 염증 수치가 올라갔을 것이며, 이를 통해 장염을 의심해 볼 수 있었을 것 같아요.
다만, 현재 아무 이상이 없다는 설명을 들으셨다면 장염을 의심할 정도의 검사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따라서 현재 증상에 대한 약을 처방해 준 것으로 보이며, 우선 약을 복용하시고 안정을 취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해당 증상이 있을 때는 가급적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해 주시고, 기름기가 많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섭취하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 또한 활동을 자제하고 휴식을 취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약을 다 복용한 이후에도 해당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다시 한번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1분 FAQ] 장염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장염 빨리 낫는 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장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도 알려드려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4.01.22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새벽에 응급실을 경우할 만큼 증상이 심하신 상황이네요.
장염 진단은 현재 증상과 병력, 청진, 촉진, 타진을 통한 신체 문진, 초음파, CT등 영상 검사, X-RAY, 혈액검사 결과 등을 살펴보고 종합적으로 진단하게 돼요.
보통 증상과 신체검진만으로 증상이 명확한 경우 추가 영상 검사 없이 장염으로 진단하여 치료를 진행하기도 해요.
피검사로는 신체에 염증 유무를 알 수 있으며, 장의 염증인지까지 뚜렷하게 알기는 어려워요.
구토, 복통, 설사 증상은 위장염을 의심할 수 있으며, 치료를 위해 위장관 운동 조절제, 위산 억제제 등 식도염과 관련된 약이 처방될 수도 있어요.
보통 위장염은 치료 기간이 오래 걸리기에 일주일 이상 약 복용이 필요하거나 식단 조절을 해야 해요.
현재 약 복용이 오래되지 않은 상황으로 우선 약을 꾸준히 먹어 보시고 내과에서 추가 진료를 받아보심이 좋은데요.
약 복용 후 오히려 증상이 심해진 경우라면 내과에서 추가 진료를 받아주세요.
약 복용도 중요하지만, 위장염에는 식단 조절이 중요해요.
당분간 흰 죽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간장으로 간하여 섭취하시면 좋아요.
추가로 장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소개된 콘텐츠를 하단에 첨부해 드릴게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장염인데 커피 먹어도 될까? 장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Top5
상한 음식을 먹었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흔하게 걸리는 장염. 유의해야 할 음식에 대해 알려드려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