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러쉬로 눈을 찔렀을 때 이물감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화장하다가 브러쉬로 눈알을 찔렀는데 그 뒤로 눈을 깜빡거리거나 눈을 감고 눈동자를 움직이면 눈동자에 이물감이 느껴져요
화장하다가 브러쉬로 눈알을 찔렀는데 그 뒤로 눈을 깜빡거리거나 눈을 감고 눈동자를 움직이면 눈동자에 이물감이 느껴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브러쉬로 눈을 찔리셨다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상황은 매우 불편하고 걱정되실 수 있어요.
브러쉬로 눈을 찔렸을 경우, 각막에 미세한 상처가 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눈을 깜빡이거나 눈동자를 움직일 때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어요.
일시적이고 가벼운 이물감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공눈물을 사용하면 눈의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물감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는 경우, 통증이 있거나 시력에 변화가 있는 경우에는 각막에 상처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화장 도구로 인한 눈 손상은 감염의 위험도 있으므로 증상이 24-48시간 내에 호전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안과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 안이 너무 아파요 ㅠㅠ 이물질 걸린 느낌도 계속 들고 눈 동공이 표시해둔 부분에 닿으면 바늘로 콕콕 쑤시는 느낌이고 눈을 깜빡 거려도 아픕니다 면봉으로 뺄려고 해도 빠지지도 않아요 ㅠㅠ

헤르페스로 인한 불안감이 너무심해요 마지막관계후 사타구니에 세로로 여러갈래 찢어진 상처가 생겨서 헤르페스 혈액검사를 3차례했고 관계후 3주7주8개월차 1,2형 모두 음성이 나왔으나 관계후 8개월뒤 다시 사타구니에 똑같은상처가 생겨서 비뇨기과를 갔더니 헤르페스가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1년2개월이 지나서 사타구니에 다시 상처가 생겼는데 모양도 조금 다른거같고 크기도 작아서 애매하지만 확인하고자 다른 비뇨기과를 가서 상처부위와 전에 생긴 상처부위에 브러쉬로 멀티 pcr 검사를 하고싶다고하니 지금 상처는 헤르페스가 아니라고 하였고 브러쉬 검사도중에도 헤르페스가 나올확률이 0% 수렴한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음성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전에 생긴상처랑 크기와 모양이 조금 달라서 전에생긴 상처부위를 사진으로 보여드렸더니 헤르페스가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닥터나우에서 비대면진료를 한적이있는데 한분이 헤르페스라고 확신하셨습니다 그래서 3차례혈액음성 브러쉬 음성이지만 여전히 불안하고미칠거같아요

모델링팩이 눈에 들어갔어요. 눈 안쪽으로 조금 달라붙어서 얇은 막을 형성했는데, 어떡하죠 급한대로 인공 눈물 넣고 씻긴했는데 이물감도 느껴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