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 인공눈물 재사용 시 눈에 문제 있나요?
제가 리안 인공눈물을 쓰고 있는데 일반 일회용 인공눈물이랑 비슷한줄알고 한번쓰고 버리는게 아니라 하루 기준으로 여러번 넣은적도 꽤 많은데 지금에서야 쓰고 바로 버려야한다는걸 알았습니다 ㅠㅠㅠㅠ 이런경우 눈에 직접적으로 문제가 많이 될까요..?
제가 리안 인공눈물을 쓰고 있는데 일반 일회용 인공눈물이랑 비슷한줄알고 한번쓰고 버리는게 아니라 하루 기준으로 여러번 넣은적도 꽤 많은데 지금에서야 쓰고 바로 버려야한다는걸 알았습니다 ㅠㅠㅠㅠ 이런경우 눈에 직접적으로 문제가 많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일회용 인공눈물은 이름 그대로 한 번 사용 후 폐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일회용 인공눈물을 재사용하면 세균 오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일회용 제품은 보존제가 들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 개봉 후에는 세균이 쉽게 증식할 수 있어요. 이렇게 오염된 인공눈물을 눈에 넣으면 결막염이나 각막염 같은 눈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행히 지금까지 특별한 문제가 없으셨다면 심각한 감염이 발생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일회용 인공눈물은 한 번만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현재 눈에 충혈, 통증, 분비물 증가 등의 이상 증상이 있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무보존제 인공눈물 4개월간 하루4번 꾸준히 넣으면 눈에 문제가 생길까?

인공눈물 하루에 4~6번만 넣으면 눈에 문제가 안생기나요?

일회용 인공눈물을 6번 이상 사용하는건 문제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