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야 외각이 자글자글해지는 증상 원인은?
가끔 전조증상 없이 시야 외각이 자글자글해졌다가 안약 넣고 꼭 감고 있으면 30분 쯤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안과에 가보면 망막박리 같은걸로 눈이 멀어버리면 시력이 돌아오지 않으니까 눈 문제는 아니라는데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짐작가는 질환이 있을까요?
가끔 전조증상 없이 시야 외각이 자글자글해졌다가 안약 넣고 꼭 감고 있으면 30분 쯤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안과에 가보면 망막박리 같은걸로 눈이 멀어버리면 시력이 돌아오지 않으니까 눈 문제는 아니라는데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짐작가는 질환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시야 외각이 자글자글 해 지는 증상으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말씀하신 증상으로는 편두통성 시작 증상이 의심될 수 있으며, 편두통 없이 시각 이상만으로도 나타나기도 해요. 그리고 망막의 미세혈관 수축이나 일시적 허혈이 생기면 시야 일부가 일시적으로 흐려질 수 있어요. 혹은 유리체가 망막에서 떨어지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도 있어 보이며, 간질 발작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만약 시야 일부가 지속적으로 보이지 않거나, 증상이 자주 빈번하게 발생하며 머리 두통, 어지럼증, 언어장애, 마비 같은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된다면 안과 외에도 신경과 방문이 꼭 필요해요. 따라서 증상을 살펴보시면서 스트레스와 피로를 피해 주시고 병원 진료를 고려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안구 건조증 해결 방법, 증상, 치료, 원인, 진단, 약, 인공눈물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저녁시간 쯤부터 갑자기 시야가 살짝 뿌옇게 느껴집니다. 글자나 사람분간을 못할정도는 아니고 마치 선명도가 살짝 떨어져서 유리애 성애가 조금 낀듯하게 보입니다. 몇주전에도 비슷한 증상이 있었는데 아침 기상후 괜찮아졌고 약간의 두통을 동반했습니다.
하늘이나 밝은 화면을 보고 있으면 빛 알갱이같은 것들이 자글자글하게 잔뜩 보입니다. 비문증이라고 쳐서 나오는 이미지와는 좀 다르고 점묘화같은 걸 보고 있는 느낌입니다. 또 자주 별 같은 게 시야에 보이는데요, 이것도 빛이나 플래시 같은 게 번쩍이는 느낌은 아니고요. 어지러울 때 별보인다고 하잖아요. 밤하늘에 보이는 별 느낌의 뭔가가 한 두개씩 보였다가 1초만에 사라집니다. 그 외에도 시야 가장자리 일부가 동전 크기만하게 어두워졌다가 다시 또 1초만에 돌아오기도 합니다. 눈을 감지 않았는데 형광등이 깜빡인 것처럼 시야가 0.1초 점멸했다가 돌아오기도 해요. 증상들 전부 하루에 몇 번씩 그러는 것 같습니다. 이걸로 며칠 전 안과 검진을 받았는데 안압 정상이고 산동 검사에서도 망막박리같은 건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신경이 쓰여서요. 이런 증상들의 특별한 원인이 있는지, 이 자체로 문제가 되지는 않는지, 자연스레 사라지는지 궁금합니다. 안구건조증 때문일수도 있나요?
눈 앞에 자글자글한 노이즈가낀것같이 보여요 원인과 당장 해결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