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 복용 후 생리 시작 여부 확인이 필요한가요?
어제 저녁에 갈색 피가 잠깐 비치길래 생리 시작된 줄 알고 피임 목적 경구피임약 어제 밤부터 먹기 시작했는데, 오늘은 지금까지 생리혈이 나오지 않습니다. 곧 생리 시작할것 같긴 한데, 피임 목적일때 한 번 먹었으니 계속 피임약 복용해야 할까요, 확실히 생리 시작된 것 확인하고부터 먹어야할까요?
어제 저녁에 갈색 피가 잠깐 비치길래 생리 시작된 줄 알고 피임 목적 경구피임약 어제 밤부터 먹기 시작했는데, 오늘은 지금까지 생리혈이 나오지 않습니다. 곧 생리 시작할것 같긴 한데, 피임 목적일때 한 번 먹었으니 계속 피임약 복용해야 할까요, 확실히 생리 시작된 것 확인하고부터 먹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 고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은 일반적으로 붉은 생리혈이 나타날 때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이미 어제 저녁에 갈색 피가 비치는 것을 보고 피임약 복용을 시작하셨다면, 이제부터는 매일 같은 시간에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임약은 복용을 시작한 후 7일이 지나야 피임 효과가 나타나므로, 그 기간 동안은 콘돔 등의 추가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가 확실히 시작되지 않았더라도, 피임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피임 효과는 유지됩니다. 그러나 피임약 복용 중 이상반응이나 불안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처방한 의사 또는 앱 내 의사의 진료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생리하기 전에 부정출혈이 한 번 있었고 또 이틀 전에 피가 나오길래 피임약을 복용했는데 아직 생리 시작을 안 한 것 같아요 피임약 이틀 복용했는데 끊어도 될까요? 피임약 먹어도 예정된 생리가 나올까요? 아님 미뤄지는 건가요?

다낭성 있고 피임약 11월 17일부터 중단 하고 11월 19~25일까지 생리했습니다 11월 29일에서 30일 넘어가는 새벽에 질외사정으로 여러차례 관계를 하고 12월 2일 아침에 리프리스정을 복용하였습니다. 그 이후 부정출혈은 없었고 10일 후 얼리 임테기 시 희미하게 한줄이 떴습니다. 임테기를 한번 더 해봐야할까요?

생리 예정일이 12월 19일이었고, 생리를 미룰 목적으로 14일부터 오후5-6시경 피임약을 복용했어요. 그런데 15일 저녁부터 생리 첫날처럼 아랫배가 살살 아프더니, 16일 새벽2시쯤 피에 생리혈 (갈색 느낌이 아니고 정말 생리혈이 살짝 묻어났습니다) 그리고 배란기때부터 있던 유방통도 사라쟜어요.그래서 다음 날 부터는 피임약 복용을 멈췄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생리혈이 제대류 나오지 않고 라이너에 갈색만 조금 묻어나올까말까 합니다. 생리가 시작된게 맞을까요? 아니면 뭘까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