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톨린샘과 바톨린관의 크기와 위치에 대한 궁금증
1- 바톨린샘은 피부속에 들어가 있어서 안보이나요 ? 바톨린샘 크기는 가로.세로 어떻게 되나 요? 2- 바톨린샘을 연결하는 관의 크기는 2.5 센티 정도 된다고 했는데 바톨린관도 피부속에 들어가있어서 볼수가 없나요?
1- 바톨린샘은 피부속에 들어가 있어서 안보이나요 ? 바톨린샘 크기는 가로.세로 어떻게 되나 요? 2- 바톨린샘을 연결하는 관의 크기는 2.5 센티 정도 된다고 했는데 바톨린관도 피부속에 들어가있어서 볼수가 없나요?
바톨린샘과 바톨린관에 대한 궁금증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바톨린샘은 여성의 외음부에 위치한 작은 샘으로, 피부 속에 숨어 있어 외부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바톨린샘의 크기는 대략 0.5cm에서 1cm 정도로 비교적 작은 편입니다. 2. 바톨린샘과 연결된 바톨린관은 길이가 약 2.5cm 정도이며, 이 역시 피부 속에 위치해 있어 외부에서는 직접 보이지 않습니다. 바톨린관은 질 입구 근처에서 끝나며, 분비물을 질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구조는 평상시에는 눈에 띄지 않으며, 문제가 없다면 특별히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바톨린샘 또는 바톨린관에 염증이나 막힘이 생겨 통증이나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가슴크기는 유전적 요인말고, 성장기에 얼마나 자서 여성호르몬을 이끌어내는지가 중요하다는데.. 유전적 요인이랑은 상관없어요? 가슴 크기는.. 제가 지금 고2고 지금은 12월달이고 내년에 고3이되는데 성장기는 지났을까요..? 키성장은 거의 다 끝난 것 같은데……. 지금부터라도 빨리자면 여성호르몬이 많이 나올까요? 성장기에만 이렇게 빨리 자야 가슴이 커지는 것일까요? 그렇다고 하면.. 그냥 어른이 되서 살찐거 아니고도 자연스레커지는 사람도 많은 데 뭔가요..? 가슴 성장기의 기준은 뭔가요? 고2-3정도묜 가슴 성장기는 끝인가요?
위장위치가 자꾸 어딘지 궁금하고 신경쓰여요 이게 무슨말이냐면 보통 우리가 음식물을 씹고 삼키는거 까지는 이해하겠는데 보통 그렇게 섭취하면 명치쪽에서 꾸르륵 소리나고 느낌이 나잖아요 근데 위장이 명치보다 살짝더 왼쪽에 있다던데 그러면 소화되는 느낌이 명치쪽이 아니라 살짝 왼쪽에서 나야 정상아닌가요 왜 명치쪽에서만 음식소화되는 느낌이 나는거죠?? 그리고 식도가 위장쪽으로 갈때 한번 왼쪽으로 살짝 꺽이잖아요(사진첨부) 이 표시한 부분이 지금 내몸에서 어디정도쯤일지 궁금합니다(명치정중앙? 아니면 더 아래?) 또 그러면 음식물 섭취시 살짝 음식물이 왼쪽으로 가는게 느껴져야 하는데 왜 음식물 섭취시 그냥 일자로 음식물이 내려가는 느낌만 나고 명치쪽에서만 소화되는느낌이 나는지..
배가 통통해서요. 궁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