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선염 진단 후 계속되는 증상, 어떻게 해야 할까요?
29일날 림프선염을 진단받고 처방받은 약을 오늘까지해서 다 먹었는데도 매일 밤마다 옷이 전부 젖을만큼 땀을 흘리다가도 오한이 들어요 피로감이 계속해서 있고 목에 부은 부분들은 만지면 통증이 느껴지고 목을 가누는게 아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29일날 림프선염을 진단받고 처방받은 약을 오늘까지해서 다 먹었는데도 매일 밤마다 옷이 전부 젖을만큼 땀을 흘리다가도 오한이 들어요 피로감이 계속해서 있고 목에 부은 부분들은 만지면 통증이 느껴지고 목을 가누는게 아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림프선염 진단을 받고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재진료를 통해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밤에 식은땀을 많이 흘리고 오한이 드는 증상, 지속적인 피로감, 목에 부은 부분의 통증 등은 림프선염의 잔여 증상일 수도 있지만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특히 목을 가누기 힘들 정도로 아프다면 염증이 완전히 가라앉지 않았거나 다른 원인에 의한 문제일 수 있어요. 이전에 다른 분들의 경우를 보면, 장기간 기침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X-ray 등의 검사를 시행해보는 것이 좋다고 하였으니, 이와 유사하게 현재의 증상에 대해서도 혈액 검사나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을 무시하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고환에 주름이 없어서 물어보니 부었대 근데 초음파에서는 문제없다 했는데 림프선염 때문일까
어제부터 서혜부쪽과 생식기가 많이 붓고 아파요 소변을 누는데도 통증이 느껴지고요 림프선염일까요? 가능한한 빠르게 병원을 가는게 나을까요..? 가면 비뇨기과로 가야겠죠..? 마지막 성관계는 2주전입니다
제가 작년 말부터 몸에 온갖 이상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왼쪽 다리 부근에 열감이 올라와 뜨겁게 느껴져 그건 다이어트를 하니, 지금이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그뒤에 이명이 생겼고 3월인가부터는 눈 시력이 급격히 나빠진 것 같고, 어지럼증도 생겨 신경과에서 뇌 MRI도 찍고, 안과에서 별 이상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올해 3월 말부터는 가슴 두근거림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9월 말부터는 흉통, 숨 참, 수면 이상, 가슴 저릿함, 등 통증, 조금만 흥분하기만 하거나 큰 소리, 격해지는 감정에도 크고 놀라게 반응을 하는 증상 등이 생겼습니다. 심장 관련 내과에서 심전도, 24시 홀터, 심장 초음파까지 찍고 결과를 받았는데 큰 이상이 없다는 말씀뿐이었습니다. 제가 CT까지 찍어야 하냐고 의사분께 질문을 하자, 그럴 필요는 없다고 말씀을 하셨고요. 그래도 계속 두근거림과 흉통, 숨 참 증상이 있어서 인데놀정 등을 복약 중인데 시력 흐림과 복시가 심해져 인데놀정은 오늘부로 끊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