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감소증으로 통증이 심각한데 수술하면 좋을까요?
근감소증으로 통증이심각한데 수술하니요허벅지종이리
근감소증으로 통증이심각한데 수술하니요허벅지종이리
근감소증은 근육의 질량과 기능이 감소하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는 수술로 치료하는 질환이 아닙니다. 근감소증의 통증 관리는 운동, 영양 섭취, 약물 치료 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특히, 규칙적인 저항성 운동과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심각하다면, 물리치료나 진통제를 포함한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의 원인이 근감소증 자체인지, 아니면 다른 질환에 의한 것인지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때로는 통증이 심각할 경우 MRI나 CT와 같은 영상 진단을 통해 다른 원인을 배제하거나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술은 특정한 상황에서 고려될 수 있으나, 근감소증 자체를 치료하기 위한 수술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수술은 주로 근골격계의 다른 문제, 예를 들어 관절의 심각한 손상이나 척추 문제 등이 있을 때 고려됩니다. 따라서, 근감소증으로 인한 통증이 심각하다면 먼저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 계획에 따라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으나, 그것은 근감소증 외의 다른 문제가 있을 때에 한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 3주가 지났는데 양 적은 생리같이 출혈이 시작됐습니다. 경구피임약은 생리주기를 미뤄야해서 사후피임약 복용 후 일주일 뒤부터 복용 시작해서 복용한지는 2주정도 되었고요. 1. 사후피임약 복용 후 3주 후에 발생한 출혈이니 생리일까요? 2. 생리가 맞다면 경구피임약 복용을 중단하고 싶은데 중단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다음주 금요일 전까지만 생리가 끝났으면 좋겠는데 괜찮을까요? 경구피임약 부작용이 심해서 다다음주에만 생리를 안할 수 있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싶습니다.
경구피임약 1년 2개월정도 복용하고 생리 시작과 힘께 약 복용을 중단했습니다. 약 복용 중단 후 첫 생리 이후에 또 2주만에 생리를 했습니다. 현재는 생리 시작과 동시에 약을 다시 복용하고있구요. 그런데 오늘 또 소량의 생리를 했습니다. 확인해보면 약 중단후 생리 예정일이 오늘입니다. 생리를 일찍해서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였는데도 생리를 하는 경우가 있나요? 임신가능성이 있는건가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 부정출혈을 생리로 착각하고 경구피임약 복용을 시작해서 약 복용후 첫 생리 시작하기 전부터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게 된다면 어떻게 되나요? 경구피임약 복용 중단해야 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