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 약 복용이 생리주기에 영향이 있나요?
손목 미세 골절 때문에 정형외과 약을 먹고 있는데 원래도 생리주기가 들쑥날쑥 하긴 했는데, 약 먹어서 더 미뤄질 수 있나요??생리 전 증상은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 생리주기가 50 일이 넘었던적 있어요
손목 미세 골절 때문에 정형외과 약을 먹고 있는데 원래도 생리주기가 들쑥날쑥 하긴 했는데, 약 먹어서 더 미뤄질 수 있나요??생리 전 증상은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 생리주기가 50 일이 넘었던적 있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상황에서 정형외과 약물 복용으로 더 걱정되시는군요.
정형외과에서 일반적으로 처방하는 소염진통제(NSAIDs)는 일부 여성에게 생리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 프로스타글란딘 생성을 억제하여 배란이나 생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자님처럼 원래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경우(50일 이상 지연된 적도 있다고 하셨네요), 약물 외에도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 불균형, 생활 패턴 변화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재 생리 전 증상이 있다면 곧 생리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생리 지연이 지속되거나 불규칙한 생리주기로 인해 불편함이 크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손목 미세 골절로 불편하실 텐데,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까 오후 2시쯤 소화제 (위엔부틴,쑥베린정)먹엇는데용 정형외과약 지금 먹어도 되나요?

오십견으로 인한 어깨통증으로 약을 계속 복용 해야 할 거 같은데 지금먹고있는 진통소염제가 (클란자 cr정) 다 떨어져서 예전에 받은 약이 소량씩 남아 있어 복용문의드립니다 쎄레브렉스캡슐100m 5정 세타마톨세미정 7 일분 디부루펜정 400mg 11정 (이 약은 감기약으로 받은거라 복용여부와 하루복용용량도 궁금합니다) 소염 진통제를 한가지만 먹지않고 위의 약들을 이약먹다 저약먹다해도 효과가 있을까요?

최근에 정형외과에서 발목부위 염증약을 처방받아 아침저녁으로 복용중인데요. 정형외과 약 먹으면서 경구피임약 복용해도 괜찮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