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소화불량이 5년만에 재발 후 완전히 사라질 수 있을까요?
기능성소화불량이 5년만에 재발해서 6개월간 지속 됐다가 이제 재발도 안하고 완전히 없어지는경우도 있나요?
기능성소화불량이 5년만에 재발해서 6개월간 지속 됐다가 이제 재발도 안하고 완전히 없어지는경우도 있나요?
기능성 소화불량은 재발성을 가진 만성적인 질환으로 알려져 있어요. 환자마다 증상의 강도와 지속 기간이 다르며, 일부 환자는 장기간 증상이 없는 기간을 경험하기도 해요. 따라서 5년 만에 재발한 후 6개월간 지속된 증상이 완전히 사라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기능성 소화불량은 완치보다는 증상 관리에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아요. 증상이 재발하지 않고 완전히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개인의 생활 습관, 스트레스 관리, 식이 조절, 약물 치료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따라서 증상이 지속될 경우 재진료를 받아보시거나 일상 생활에서의 여러 환경적인 요인들의 개선도 병행되어야 해요. 만약 증상이 없어졌다면, 재발 방지를 위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불면증으로 고생하는데 불면 3일에 간격으로 쿠에타핀정 12.5mg 복용해 수면을 뿍 주무시게 유도하는것은 좋은방법일까요? 쿠에타핀정 복용하면 기절하듯 잘 주무시거든요.과수면 낮에도 계속 잠을 자거든요.
88세 할머니 불면증 때문에 초기에는 쿠에타핀정 12.5미리그램 복용하면 금방 기절하듯 주무셨는데 지금은 효과가 없는지 밤새 잠못주무시고 괴로워 하시니 용량을 늘려야 하나요?
쿠에타핀정 12.5mg 알약 처방받아 복용후 너무강해 반쪼개서 복용하면 기절하듯 잠들었는데 이제는전혀 효과가 없으니 다시 반으로 쪼개지 말고 한알 다 복용해야 효과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