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곱이 자주 생기고 눈이 따가운 원인은?
김OO • 2025.07.30
눈에 자꾸 눈꼽이 생기고 눈 따가운 이유
안과
눈에 자꾸 눈꼽이 생기고 눈 따가운 이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곱이 자주 생기고 눈이 따가운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러한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눈을 자주 쉬게 하고, 청결을 유지하며, 필요시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곱이 자주 껴요. 씻은 손으로 제거해줘도 3시간 쯤 지나면 속눈썹에 눈곱이 달려있어요. 왜이럴까요?

눈을 깜빡거릴때마다 이물감이 느껴지고 충혈은 없는데 노란색 눈꼽이 계속 껴요. 평소 원데이 렌즈끼는데 빼구나서도 계속 그래요.뭔가 그랬다 안그랬다 하기도 하는데 이거 뭘까요? 내일 일요일인데 당장이라도 병원가는게 좋을까요?

눈곱이 생기는 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