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모낭염 재발방지 목적으로 PDT(광역동치료)를 받아도 될 지 질문을 주셨어요.
현재 모낭염 연고, 항생제, 이소티논을 모두 복용하고 있다고 하셨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답변 드릴게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PDT는 주로 여드름이나 모낭염 치료에 사용되는 방법으로, 피부에 빛을 이용하여 염증을 줄이고 세균을 죽이는 효과가 있지만, 적합한 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PDT는 모낭염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추천하는 경우도 있지만, PDT가 모든 경우에 적합한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요.
PDT는 여드름 균 억제와 피지 조절에 효과적이지만, 시술 후 일시적으로 염증이 심해질 수 있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독시사이클린 같은 항생제 등을 복용하는 것도 방법일 수도 있고, 국소 부위에 사용하는 연고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브이빔도 질문을 하셨는데요.
브이빔은 혈관 치료에 사용되는 레이저로, 홍조와 붉은 혈관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얼굴에 열이 많고 홍조가 자주 발생한다면, 브이빔을 통해 혈관을 축소시킬 수 있어 홍조 개선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모낭염 자체의 치료보다는 홍조 개선에 더 효과적이므로, 모낭염 치료와 함께 사용할 경우 상호 보완적인 효과가 있을 수 있겠어요.
해당 증상이 지속되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라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신 후 담당 의사의 처방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게 좋겠어요.
증상이 호전되시길 바라며,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