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주기가 갑자기 당겨진 이유는 부정출혈일까요?
주기가 비슷하다가 이번에만 갑자기 주기가 조금 당겨졌는데 이건 생리가 아닌 부정출혈로 봐야 하나요? 아니면 생리 주기 변동이라고 봐도 될까요?
주기가 비슷하다가 이번에만 갑자기 주기가 조금 당겨졌는데 이건 생리가 아닌 부정출혈로 봐야 하나요? 아니면 생리 주기 변동이라고 봐도 될까요?
생리 주기가 갑자기 당겨진 경우, 이것이 부정출혈인지 아니면 생리 주기의 변동인지를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부정출혈과 생리혈을 출혈 양상만으로는 구분하기 어려우며, 생리주기가 아주 규칙적인 경우 이론적으로는 생리 2주 전의 출혈은 배란혈, 관계 후 7-10일 사이 출혈은 착상혈, 생리 주기가 아닐 때에 출혈은 부정출혈이라 추측해 볼 수는 있어요.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생리 주기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고 일시적인 부정출혈일 가능성도 있겠으나, 그 주기가 점점 짧아진다면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의 질환도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만약 이번에 처음으로 주기가 당겨진 것이라면, 일시적인 생리 주기 변동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출혈의 양이나 패턴, 동반 증상 등이 평소와 다르거나, 부정출혈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으로 주기가 불규칙하거나 다른 건강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에도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0월 27일날 생리를 했고 21일만인 11월 17일에 생리가 또 터졌습니다. 원래라면 11월 27일이 예정일이거든요ㅠ 그런데 제가 11월 15일에 가슴 뭉침 증상이 심하여 약국에서 이부프로펜 계통의 약을 사먹는 등 생리전 증후군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번달까지만해도 심했던 생리통이 전혀 없고 허리는 조금 아프더라구요.. 저번달이랑 다른점은 최근 스트레스 받은거랑 운동 열심히 하는거랑 잘 먹지 못하여 체중이 2~3키로 정도 빠졌습니다. 출혈 양상은 2일차에 가장 많고 4일차에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평상시라면 4일차인 지금도 조금씩은 계속 나올텐데 빨리 시작해서 양이 적은 것인지 의문입니다) 따라서 이것이 부정출혈일지 생리 주기가 일시적으로 당겨진 것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부정출혈이었다면 원래 주기에 또 생리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선생님의 소견은 어떠신가요?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고 이틀만에 출혈이 있었는데 양이 많아서 생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원래 주기보다 일주일정도 당겨진 날짜인데, 복용 후 이틀만에도 생리가 시작할 수 있나요?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헷갈리네요ㅠ
저번 달에 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 주기가 1주일 당겨졌습니다. 생리일 계산을 당겨진 시점으로 계산헸을 때 이번 달에 생리주기가 지났는데 아직 시작을 안 했습니다. 저번 달에 1주일 당겨졌으니 이번 달에 원래 주기로 계산하여 1주일 정도 미뤄질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