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피드정, 인펫신 복용 후 해열제는 언제, 어떤 것을 먹어야 하나요?

신OO • 2026.01.04

기침,콧물이 있어 집에 있던 삼일제약의 액티피드정 1개와 한국신텍스제약에 인펫신 캡술 2개을 복용하였는데요 시간이 지나니 열도 나는 상황이라 해열제를 복용해야 할거 같은데 아무래도 약 복용이 많아 시간 텀을 두고 복용해야 할거 같은데 약을 먹은 뒤 얼마 정도 지나야 해열제 복용이 가능한지 또 어떤 종류의 해열제를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발열기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기침, 콧물 증상으로 액티피드정과 인펫신 캡슐을 복용하신 후 열이 나셔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액티피드정과 인펫신 캡슐 복용 후 해열제는 일반적으로 약 복용 후 1-2시간 정도 지난 후에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 간 상호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해열제 종류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타이레놀 계열)이나 이부프로펜 계열(브루펜 계열)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두 계열 모두 효과적인 해열 작용이 있으며, 질문자님의 기존 질환이나 복용 중인 다른 약물이 없다면 둘 다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해열제를 복용한 후에도 열이 계속된다면, 다른 계열의 해열제로 교차 복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세트아미노펜 복용 후 2-4시간이 지나도 열이 내리지 않으면 이부프로펜 계열로 교차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같은 계열의 해열제는 최소 6-8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 합니다.

    열이 39도 이상으로 높거나, 3일 이상 지속되거나, 다른 심각한 증상(의식 저하, 호흡곤란, 심한 두통 등)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감기약 먹고 2시간 후 열이 난 아들, 해열제는 언제 먹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6살아들이 오전 10시넘어 감기약을 먹었는데 2시간후 열이납니다 감기약 먹어서 해열제는 바로 먹음 안되나요?4시간후에 먹어야 하나요?? 궁금합니다!

    감기/몸살

    감기약

    발열

    2024.11.09
  • 남편이 술먹고 열이나는데 해열제는 뭘 먹어야하죠?

    안녕하세요 남편이 술먹고 들어왔는데 열이나요 38.1 도인데 해열제는 뭘 먹어야하죠?ㅠㅠ 또한 용량은 얼마나 먹어야하나요ㅠㅠ 너무 속상하네요ㅠㅠ

    감기/몸살

    발열

    2023.05.18
  • 처방 받은 약과 함께 복용 가능한 해열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약을 처방 받았는데 여기에 해열제 계열의 약을 추가로 먹어도 될까요? 어떤 해열제 가능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기/몸살

    가래

    감기약

    +5
    2023.10.0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