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일 때 윗배가 아플 수 있나요?
장염인데 윗배가 아플 수 있나요? 꿀렁거리는거 같기도 해요
장염인데 윗배가 아플 수 있나요? 꿀렁거리는거 같기도 해요
네, 장염이 있을 때 윗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장염은 소화관의 염증으로 인해 복부의 다양한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복부의 꿀렁거림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복통과 설사는 섭취한 음식에 의한 일시적인 장염, 소화 기능 장애, 식중독과 같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우선 탈수 예방을 위해 설사 증상이 심할 경우 충분한 수분 섭취를 도와주셔야 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시고 통증이 지속될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통해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Hpv 고위험군 양성인데 자궁경부암 검사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나왔습니다만, 자궁경부에 하얗게 변한 부분이 관찰되는데.. 경부암 검사에 이상이 없다면 왜 이렇게 변형된걸까요?
얼마전 자궁경부암검사 받으면서 std검사도 같이 했는데 클라미디아가 검출됐어요 (자궁경부암 검사에는 음성에 캔디다 곰팡이균 발견됐다는 말만 써져있었어요!) 그래서 오늘 산부인과를 갔는데 클라미디아가 검출됐으면 hpv도 양성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hpv검사도 같이 하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검사는 하고 왔어요 (클라미디아 있으면 골반염 있을수있어 초음파도 해봤는데 골반염은 없다고 하셨어요!) 근데 클라미디아 검출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구 지난번에도 검출이 됐었고, 다른산부인과에서 약처방받아서 먹었었는데 제 기억으론 hpv 검사를 권유받은적도 없고 hpv검사를 해본적이 없는거 같거든요.. 클라미디아가 검출됐는데 hpv검사는 왜 말 안해주신걸까요..? 인터넷에도 클라미디아 검출되면 80%확률로 hpv도 양성일거라는데..
2월 검사시에 가드넬라 양성, Hpv16감염 상태이고 4월 검사에서 자궁경부암 정상 , 자궁경부 확대촬영검사 염증소견이면 염증= hpv일까요 아니면 질염인가요? 내년에 다시 검사하자고 하셨는데 염증만 있다고 하시는건 그냥 자궁상태 정상이라고 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