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중 갑자기 구역짐과 울렁거림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밥을 한참 먹던 중에 갑자기 구역감이 들면서 5분 정도 계속 구역질이 나고 속이 울렁거렸어요 그러다 또 금방 괜찮아졌는데 왜 그런걸까요...?
밥을 한참 먹던 중에 갑자기 구역감이 들면서 5분 정도 계속 구역질이 나고 속이 울렁거렸어요 그러다 또 금방 괜찮아졌는데 왜 그런걸까요...?
식사 중 갑자기 구역짐과 울렁거림이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몇 가지 가능성을 들어보겠습니다: 1. 위의 기능적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 위의 기능이 떨어지면 소화하는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못하여 남은 음식물들을 이물질로 인식하여 속을 비워내기 위해 구토 반사가 발생한다고 해요. 2. 과식 또는 급식: 너무 많이 또는 너무 빨리 식사를 하면 위장이 제대로 소화를 못 해 구역짐이나 울렁거림을 느낄 수 있어요. 3. 스트레스 또는 감정적 요인: 강한 스트레스나 감정적 변화도 위장의 운동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4. 위장 질환: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등의 위장 질환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5. 기타 의학적 상태: 임신 초기, 두통, 메니에르 병, 전정기능 장애 등 다른 의학적 상태도 이러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요. 단발성으로 나타났고 금방 괜찮아졌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증상이 반복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필요한 경우 검사를 받으실 수도 있어요. 또한, 본인의 소화능력에 맞게 음식을 적절한 속도로 섭취해 주시고, 최대한 꼭꼭 천천히 씹어 삼키는는 것이 좋아요. 빵, 파스타, 거피, 알코올, 맵고 자극적인 음식, 고지방음식은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위의 증상들을 더 심하게 할 수 있으니 피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꼭 확인해주세요.
식사를 해도 허기짐이 있고 속이 울렁거림이 있어요. 증상은 2주전에 나타났고 괜찮다가 증상이 강하다가 반복이에요. 병원가서 증상 말하면서 한달반정도를 허리를 다쳐서 진통제복용 하면서 치료를 했어요. 그래서 진통제로 인한 위염 같다고 했어요. 일주일은 약 복용했고 괜찮아졌는데 다시 속울렁거림과 헛구역질도 있고 그리고 식사를 해도 허기짐이 느껴지고 그러면 속울렁거림이 더 강해요.
위도 안아프고 배도 안아픈데 식사를 시작하려고 하면 바로 헛구역질을 하고 구토를 합니다. 이유를 모르겠어요. 음식물을 못삼키고 자꾸 토하려고 하는데, 이유가 뭘까요?
식사 중에 갑자기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 기분에 얼른 화장실에 뛰어가서 몇 번 더 헛구역질했어요 어제는 물론이고 한번도 이런 적 없었는데 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