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과 과민성방광, 전립선비대증의 차이는?
요실금이라는것이 과민성방광염인가요? 아니면 전립선비대증인가요? 아니면 아예 다른 병인가요?
요실금이라는것이 과민성방광염인가요? 아니면 전립선비대증인가요? 아니면 아예 다른 병인가요?
AD
요실금, 과민성방광, 전립선비대증은 모두 다른 질환입니다. 요실금은 증상을 나타내는 용어로,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과민성방광은 갑작스러운 요의와 빈뇨, 절박뇨 등의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으로, 방광의 비정상적인 수축으로 인해 갑자기 소변이 마렵고 참기 어려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과민성방광이 있으면 절박성 요실금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즉, 과민성방광은 요실금의 원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남성에게만 나타나는 질환으로, 전립선이 커져서 요도를 압박하여 소변 배출에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잔뇨감, 약한 소변줄기, 소변을 시작하기 어려움, 야간 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요실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요실금은 증상이고, 과민성방광과 전립선비대증은 각각 다른 원인 질환이며, 두 질환 모두 요실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줌검사시 세균이 나오지 않았는데 과민성방광의 원인이 요로감염은 아니겠죠? 또한 나이가 고2인데 전립선 비대증일 가능성이 있나요? 과민성방광 증상말고는 딱히 다른거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하루날디정 이나 베시케어정이 과민성 방광 빛 전립선 비대증 치료약으로 알고 있는데요.. 과민성 방광 치료제는 원리가 뭔가요??..약이 직접적으로 작용해서 치료하는건가요...아니면 증상을 완화하여 질병이 개선될때까지 기다리는 건가요?
방광의 결석과 전립선 비대증으로 경요도 방광 절석술 및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후 요실금 증상이 심해졌는데 왜 그런건가요? 수술 후 원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