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방문 후 청력 저하 원인은 무엇인가요?
이명 이석증이 있는데 소리가 큰 영화관에 다녀온뒤 귀가 잘 안들리는거 같아요 심리적인영향일가요 아님 청력이 상했을까요?
이명 이석증이 있는데 소리가 큰 영화관에 다녀온뒤 귀가 잘 안들리는거 같아요 심리적인영향일가요 아님 청력이 상했을까요?
질문자님의 상황이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영화관과 같이 소리가 큰 환경에 노출된 후 청력 저하를 느끼시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고, 기존의 이명과 이석증 상태에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큰 소리에 노출된 후에는 일시적인 청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일시적 역치 이동'이라고 하는데, 보통 몇 시간에서 며칠 내에 회복됩니다. 하지만 이미 이명이 있으신 상태라면 큰 소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석증이 있으신 경우, 전정기관의 문제로 인해 청력과 관련된 감각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석증 자체가 청력을 저하시키지는 않지만, 내이의 문제가 동반될 경우 청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며칠 이상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청력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은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조기에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는 영화관이나 콘서트 등 큰 소리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에서는 귀마개를 사용하거나, 소리가 너무 큰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명이 있으신 분들은 추가적인 소음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영화관 앞자리에서 고개를 들고 영화를 보다가 갑자기 목과 어깨가 뻣뻣하게 굳은 느낌이 들기 시작했고, 머리까지 올라와서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눈에도 통증이 이어집니다 더워서 땀이 나고,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찬바람을 쐬고 소화제를 먹었습니다. 지금은 땀 나고 토할 것 같은 느낌은 사라졌지만, 목이랑 어깨가 아직 뻣뻣하고 두통과 눈 통증은 여전히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의 원인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관기능부전시 왜 청력 저하가 느껴지나요?
청력이 그리 좋은것 아니였지만? 3,4일 전부터 귀가 웅웅 먹먹한. 잘 안들리는 고지대에 있는 느낌? 이빈후과 검사 양쪽 40? 홐 저도 모르는 극심한 스트레스나 약 일주전 폐렴백신 접종 했는데? 원인이 될수 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