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방문 후 청력 저하 원인은 무엇인가요?
이명 이석증이 있는데 소리가 큰 영화관에 다녀온뒤 귀가 잘 안들리는거 같아요 심리적인영향일가요 아님 청력이 상했을까요?
이명 이석증이 있는데 소리가 큰 영화관에 다녀온뒤 귀가 잘 안들리는거 같아요 심리적인영향일가요 아님 청력이 상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영화관과 같이 소리가 큰 환경에 노출된 후 청력 저하를 느끼시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고, 기존의 이명과 이석증 상태에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큰 소리에 노출된 후에는 일시적인 청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일시적 역치 이동'이라고 하는데, 보통 몇 시간에서 며칠 내에 회복됩니다. 하지만 이미 이명이 있으신 상태라면 큰 소리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석증이 있으신 경우, 전정기관의 문제로 인해 청력과 관련된 감각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석증 자체가 청력을 저하시키지는 않지만, 내이의 문제가 동반될 경우 청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며칠 이상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청력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은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조기에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으로는 영화관이나 콘서트 등 큰 소리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에서는 귀마개를 사용하거나, 소리가 너무 큰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명이 있으신 분들은 추가적인 소음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영화관 앞자리에서 고개를 들고 영화를 보다가 갑자기 목과 어깨가 뻣뻣하게 굳은 느낌이 들기 시작했고, 머리까지 올라와서 머리가 지끈지끈하고, 눈에도 통증이 이어집니다 더워서 땀이 나고,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찬바람을 쐬고 소화제를 먹었습니다. 지금은 땀 나고 토할 것 같은 느낌은 사라졌지만, 목이랑 어깨가 아직 뻣뻣하고 두통과 눈 통증은 여전히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의 원인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관기능부전시 왜 청력 저하가 느껴지나요?

청력이 그리 좋은것 아니였지만? 3,4일 전부터 귀가 웅웅 먹먹한. 잘 안들리는 고지대에 있는 느낌? 이빈후과 검사 양쪽 40? 홐 저도 모르는 극심한 스트레스나 약 일주전 폐렴백신 접종 했는데? 원인이 될수 있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