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이서 글이 흐릿하게 보이는 이유는?
45세 여성입니다 핸드폰으로 뉴스나 글을읽을때 핸드폰을 멀리해서 보면 잘보이는데 가까이에서보면 아물거리고 잘안보여요 눈시력이 나빠진건가요 왜그런가요
45세 여성입니다 핸드폰으로 뉴스나 글을읽을때 핸드폰을 멀리해서 보면 잘보이는데 가까이에서보면 아물거리고 잘안보여요 눈시력이 나빠진건가요 왜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노안(노화로 인한 원근조절 능력 저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4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으로, 눈의 수정체 탄력이 감소하여 가까운 거리의 물체에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노안이 시작되면 가까운 거리의 글자나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고, 멀리 떨어뜨려야 선명하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글을 읽기 더 어려워지고, 눈의 피로감이 빨리 찾아오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돋보기나 다초점 안경 등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노안은 질병이 아닌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이므로 치료보다는 적절한 시력 교정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독학 재수생이라 가까이에 있는 책을 4시간씩 연속으로 보기도 합니다 재수를 시작하고 최근들어 전엔 보이던 큰 글자들이 흐릿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20살인데 근시가 진행될 수가 있나요?? 영구적으로 근시일까봐 걱정되네요
어느날에 멀리있는 글씨를 보니까 오른쪽 눈쪽이 흐릿하게 글씨가 보이더라고요 단순 난시일까요? 가까이에서 물체를 볼때는 두 쪽 다 선명하게 보입니다.. 약간 눈이 뻑뻑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뇌쪽 문제에 의해서 그런걸 수 있을까요? 23살 남자이고 최근 뇌 혈류검사 정상이였습니다.
이틀전 심한 두통과 함께 글자가 흐릿해 보였고 아는 사람을 몰르는 증상이 나타났여요 한시간 반후 제정신이 들었는데 지금 심하진않지만 흐릿해보이고 뒷머리가 아파요 얼굴저림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