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로 인한 질 피부 손상, 연고 발라야 하나요? 질염 가능성은 있을까요?
관계는 안하고 상대방이 저에게 해주다가 질에 살이 까진 상처가 난 거 같아요 이럴 땐 연고를 발라야하나요? 질염일 확률도 있는건가요ㅜ?
관계는 안하고 상대방이 저에게 해주다가 질에 살이 까진 상처가 난 거 같아요 이럴 땐 연고를 발라야하나요? 질염일 확률도 있는건가요ㅜ?
질 내 상처가 생겼다면,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손으로 만지는 행위나 성관계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 내부는 자체적으로 청결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세정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의 상처가 있다면, 깨끗한 물로 씻고 건조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상한 분비물(색, 냄새, 양의 변화), 가려움, 타는 듯한 느낌, 배뇨 시 통증 등의 증상이 있다면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상처가 심하거나, 질염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또는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권장할 것입니다. 연고를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 치료로 인해 상황이 악화될 수 있으니,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외에 가정에서 질염 예방법으로는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시고 생리대를 자주 바꿔주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안쪽이 쓰라리고 아픈데요. 내진시 큰이상 소견이 없다고 들었는데 계속에서 질안쪽이 쓰라리고 아파요.. 피부과에 가야하나요? 아니면 눈으로 보기에는 멀쩡해 보이지만 미세상처나 접촉성 염증이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면봉으로 길게 넣어서 연고를 바르기는 하는데요 상처가 없으면 연고발라도 아프지 말아야하는데 연고를 바르고 닿기만해도 따가워요 피부과에 가야하나요 ㅠㅠ
초6남아인데 귀파주나가 귀벽쪽에 귓밥 떼니 피가낫어요 냅두면 자연스레낫나요? 연고바르나요?
제모하다가 질과 항문이 이어지는 곳에 면도날에 상처가 났습니다. 후시딘과 질염 연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것을 발라야 하나요?( 피는 나지 않습니다 살짝 갈라졌고 관계, 물이 닿으면 따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