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하강과 통증, 산부인과 진료 필요할까?

김OO • 2025.12.21

자궁이 내려 앉는느낌인데 앉자있으면 아프고 누워있어서 요도랑 질입구 통증있고 소변눌때는괜찮은데 털있는데도 가려워왜그러는걸까 소변을 많이 참아서 그런가 그리고 원래 냉이 좀있어서 약을먹었었는데 안먹은지 쫌 됬어ㅠㅠ 다시 산부인과가서 진료봐야겠지?? 이런경우에 어떻게 누워있는게 좋은거야? 배 묵직한느낌이랑 눌리는 느낌이 있어 한번씩 배도 아프고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2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자궁 하강 느낌, 앉아있을 때의 통증, 요도와 질 입구 통증,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 하강감과 통증은 골반저근육의 약화, 자궁 근종, 자궁내막증, 골반염 등의 질환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요도와 질 입구의 통증 및 가려움은 요로 감염, 질염, 외음부 피부염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냉이 있었고 약을 복용했다가 중단하셨다고 하셨는데, 이전에 질염이 있었다면 완전히 치료되지 않았거나 재발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있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고 있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배가 묵직하고 눌리는 느낌, 통증이 함께 있다면 더욱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누워있을 때는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옆으로 누워있는 자세가 골반 부위의 압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베개를 무릎 사이에 끼우고 옆으로 누워있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일시적으로 따뜻한 찜질을 하거나, 과도한 활동을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증상 완화일 뿐이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부정출혈과 골반 통증, 산부인과 진료 필요한가요?

    부정출혈로 검은피가 4~5일 정도 나오다가 괜찮아졌어요. 골반 근처에 한번씩 약간의 통증? 불편함?이 있는데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을까요

    여성질환

    방광염

    부정출혈

    +2
    2025.02.01
  • 관계 도중 자궁 경부 통증, 산부인과 검진 필요할까요?

    관계 도중에 깊게 삽입했을 때 자궁 경부 쪽에 통증이 있어요. 관계 후에는 통증이 전혀 없습니다. 갑자기 이런 증상이 생겼는데 따로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받아야할까요? 의심 가는 질환이 따로 있을까요?

    성 고민

    2024.12.25
  • 골반 통증이 있을 때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할까요?

    제 와이프가 왼쪽 골반하고 골반옆배가 아프다고 해서요, 밥먹을 때는 괜찮구요, 누웠을때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변은 괜찮은거 같다구 하구요, 산부인과 진료를 봐야될까요? 12월에 자궁 및 균검사는 깨끗하다고 했다고 합니다.

    여성질환

    2025.05.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