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병 회복 후 눈 충혈 지속, 괜찮은가요?
가와사키병에 걸렸다가 회복하고 난 일주일 뒤입니다 병치레를 할 때에도 회복중에도 그리고 지금도 눈이 충혈되어있습니다 괜찮은걸까요?
가와사키병에 걸렸다가 회복하고 난 일주일 뒤입니다 병치레를 할 때에도 회복중에도 그리고 지금도 눈이 충혈되어있습니다 괜찮은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와사키병 회복 후에도 눈 충혈이 지속되고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가와사키병은 혈관염의 일종으로, 눈의 충혈이 주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치료 후 대부분의 증상은 점차 호전되지만, 일부 증상은 회복 기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회복 후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충혈이 지속된다면, 이는 완전한 회복 과정의 일부일 수 있으나, 안과적 검진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와사키병은 여러 장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질환이므로, 회복 과정에서 정기적인 의료진의 평가가 중요합니다.
특히 충혈 외에 시력 변화, 통증, 눈물 증가, 빛에 민감해지는 등의 추가 증상이 있다면 더욱 빨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와사키병 치료를 담당했던 의사에게 이 증상을 알리고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에 정액 들어가서 인공눈물 넣었는데도 계속 빨간데 이거 괜찮나요ㅠㅠㅠ????

유럽 교환학생으로 나온지 40일이 다 되어갑니다. 유럽 초반 여행에서 건조함을 많이 느꼈고 와중에 후드끈 플라스틱으로 왼쪽 눈을 외상입어 눈이 터진 적이 있습니다. 당시 오스트리아 응급실 방문 후 이상 없다는 소견을 받았지만 이후에 기분 탓인지 건조해서인지 충혈이 계속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의사에게 처방받은 디쿠아즈, 하메론, 리포직(안연고) 등을 계속 넣었지만 차도가 없어서 10일 전에 이탈리아 안과의사에게 다시 눈 검사를 받았고 이상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항생제가 없는 인공눈물 등을 처방받았고 새로 받은 약을 넣은지 10일이 다 되어가는데 충혈이 나아지지 않아 지인의 도움을 받아 지인의 약사로부터 항생제가 있는 7일만 쓸 수 있는 안약을 새로 받았습니다. 제 눈이 충혈되어있다기보단 약한 모세혈관들이 자극받아 핏발서서 도드라져 보이는데 이거 시간 지나면 연해지고 하얀 눈으로 돌아갈 수 있는건가요???

자기전에 한쪽눈이 엄청 충혈되어 있는걸 보고 잤는데 일어나니까 한쪽눈만 부어있거 충혈되어있어요 눈병인가요 이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