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변화와 눈 앞이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 안과 질환인가요?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건가요?
일시적인 증상이긴 한데 어제 눈 앞이 흐릿하게 보이고(물건과의 거리감을 모르겠는) 오늘은 검정물체가 날라다니는걸 봤는데 안과질환일까요? 신경안써도되는건가요?
일시적인 증상이긴 한데 어제 눈 앞이 흐릿하게 보이고(물건과의 거리감을 모르겠는) 오늘은 검정물체가 날라다니는걸 봤는데 안과질환일까요? 신경안써도되는건가요?
어제 눈 앞이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과 오늘 검은 물체가 날아다니는 것을 보셨다면, 이는 '비문증'이나 다른 안과 질환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비문증은 눈 안의 유리체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경우 무해하지만, 갑작스럽게 많이 발생하거나 빛이 번쩍이는 증상(섬광)과 함께 나타날 때는 망막의 문제, 예를 들어 망막박리와 같은 심각한 상태일 수도 있어요. 증상이 일시적이라고 하더라도, 특히 시력에 변화가 생겼을 때는 신경 쓰지 않고 넘어가서는 안 됩니다. 가능한 빨리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과 질환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수록 예후가 좋을 수 있으므로, 증상을 경험하신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눈이 많이 나빠요. 왼쪽 -6디옵터 오른쪽 -5디옵터 정도 그런데 작년 정도부터 안경 교정시력이 0.6-0.7정도로 떨어졌습니다. 동네 안과가보니 짝눈이라서 왼-오 시력에 차이가 나서 한쪽 눈이 덩달아 나빠지는게 자연스럽고 시력교정술(라섹 등)아니면 안경을 바꿔도 소용없다고 하는데요.. 단지 안경쓰고도 잘 안보이는거 말고도 앞으로는 큰 문제는 없을까요? 실제로 그동안 안좋은.습관이긴 하지만 밤에 스마트폰 밝은 빛나는것 하다가 잘 안보이면 한쪽 눈 감고 한쪽눈으로만 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한쪽눈만 써서 그게 시력 악화의 원인이 되기도 했나싶시고 한데.. 성인이 되면 시력이 대체로 멈출줄 알았는데 계속 나빠지니 당황스럽고, 고도근시가 다른 질환도 유발할까봐 걱정되네요. 작년에 안과갔을때 안경바꿔도 소용없다해서 그대로 안경 쓰는데 안경 바꾸는게 좋을까요? 앞으론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일주일전에눈을비비고 나서 왼쪽 눈이 흐릿하게 보여요 안과에 갔는데 검사했는데 별다른 이상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다만 검은 눈동자에 물결 모양의 기스 보였어요. 그래서 안약을 처방받고 집에 왔는데 아직 시력완전히 회복되지 않았는데 예전보다 조금 더 잘 보이긴 했지만 시력이 회복될때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왼쪽 눈이 살짝 흐릿하게 보이는데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얼마전 세수하다 눈을 찔렀는데 그 전에도 흐릿하게 보이긴 했었어요 안과를 갔을때엔 가벼운 염증이라고 했는데 라식 일년 반 뒤에 시력이 안좋아질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