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테스트기 진한 색 나올 때까지 검사해야 하나요?
배란테스트기는 아침소변으로 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10시이후부터 해야된다고 하던데 검사하기전 물도 안마셧구요 색이 진해질때까지 검사해야하는거죠?
배란테스트기는 아침소변으로 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10시이후부터 해야된다고 하던데 검사하기전 물도 안마셧구요 색이 진해질때까지 검사해야하는거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란테스트기는 LH(황체형성호르몬)의 급증을 감지하기 위한 것으로, 진한 색이 나올 때까지 매일 검사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진한 색은 배란이 임박했다는 신호입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대로 배란테스트기는 아침 첫 소변으로 하는 것보다 오후(10시 이후)에 하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이는 아침 첫 소변에서 LH 호르몬의 농도가 변동될 수 있어 정확한 결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검사 전에 물을 많이 마시지 않은 것은 올바른 방법입니다. 물을 과도하게 마시면 소변이 희석되어 결과가 부정확해질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 매일 같은 시간대에 일정한 조건에서 검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란기를 정확히 파악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여부가능성 말고 배란가능성도 확실하지않은걸까요?

배란 테스트기 임신했을때도 반응 하나요 ?

피임약 복용중인데 시간을 착각하고 잘못 먹어서 배란이 되었는지 걱정이 되는데 혹시 배란 테스트기로 체크해봐도 되나요? (피임을 위해 피임약 복용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