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내부 상처 후 맑은 빨간피와 갈색 냉이, 치유 징후인가요?
질 내부에 상처가 났다가 맑은 빨간피가 나오다가 한 5일뒤에 갈색 냉이 나오는경우는 치유되고있다는 뜻인가요?
질 내부에 상처가 났다가 맑은 빨간피가 나오다가 한 5일뒤에 갈색 냉이 나오는경우는 치유되고있다는 뜻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 내부에서의 상처가 맑은 빨간 피로 시작해서 몇 일 후에 갈색 냉이로 변하는 경우, 이는 일반적으로 상처가 일정 정도 치유되고 있다는 신호가 될 수 있어요. 초기에는 신선한 상처 피가 나오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액이 응고되고 산소에 노출되면 갈색이나 검은 색으로 변할 수 있으며, 이는 일반적인 상처의 치유과정 중 하나로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갈색 냉이의 원인은 여러 가지이며 감염, 호르몬 변화, 혹은 다른 문제로 인해 갈색 분비가 나타날 수도 있어요. 따라서 해당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에 손넣구 만졌는데 며칠뒤 피가나와요 많이는 아니고 조금이고 맑은 빨강입니다 손에는 아무것도 안묻었어요 질상처로 인한 피일까요? 생리는 저번주에 끝났습니다 그 뒤로 갈색냉이 조금씩 나오고 그 전에도 갈색냉은 나왔었습니다 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요즘 스트레스도 많이받고 많이 피로합니다
생리 중 관계를 했는데 생리 끝난지 3일 후인 지금도 갈색 냉이 나오고 아랫배가 아파요. 관계할 때 아프긴 했는데 내부에 상처가 나서 갈색냉이 나오고 복통이 있는 걸까요?
관계후 질내부에 찢긴듯한 상처가 생긴거같은데 현재 피가 묻어나오거니 하는건 아니지만 관계할때 그부분이 아파요. 질내부에 발라도되는 상처 치료 연고 어떤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