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로 생니를 뽑았는데, 임시 생니를 붙일 수 있는 방법은?
임플란트 때문에 생니를 뽑았는데요, 보기가 싫어서 생니를 잠시 붙여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임플란트 때문에 생니를 뽑았는데요, 보기가 싫어서 생니를 잠시 붙여놓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임플란트 시술 후 생니를 뽑았다면, 미관상의 이유로 임시 치아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임시 치아는 임플란트가 완전히 치유되고 정착될 때까지 사용되며,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임시 크라운: 임플란트 부위에 직접 임시 크라운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임플란트가 치유되는 동안 치아의 기능과 미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플리퍼: 플리퍼는 일종의 가철성 임시 치아로, 빠진 치아 자리에 착용하고 뺄 수 있는 장치입니다. 플리퍼는 주변 치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빠진 부위를 가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브릿지: 인접한 치아를 이용하여 임시 브릿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두 개 이상의 치아가 빠진 경우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4. 레진 본딩: 레진 본딩은 빠진 치아 부위에 직접 레진을 적용하여 임시 치아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는 단기적인 해결책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 중에서 가장 적합한 방법은 개인의 구강 상태, 임플란트 위치, 재정적 요인 등을 고려하여 치과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임시 치아는 임플란트 치유 과정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미관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임시 치아가 가능할 지, 가격에 대해서는 치과에 직접 전화해서 문의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병원마다 금액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최근 신경치료 받은 이 아래 잇몸에 물집 같은 것이 잡혀 치과에 들렀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뿌리에 염증이 잡혀있다고, 임플란트 할 것을 권유 받았습니다. (외부 충격으로 부러진 치아였고, 이미 같은 부위 신경치료 2회 정도 받았는데, 신경치료는 횟수가 반복될 수록 효과가 적어진다고 하시면서요.) 두 치과 정도에 다녀왔는데 정말 임플란트 받아야 할까요? 아직 젊은데 많이 충격적이네요. 또 통증은 사랑니 발치와 비교해서 많이 아플까요? 생니를 뽑아야 한다니 두려운 마음이 큽니다.
윗쪽 어금니가 일부 파절 되었습니다 처음엔 괜찮다가 이젠 제법 시린 느낌이 납니다 치과방문시 조금더 생니를 써보자고 하는데 혹시 세균 침투나 신경손실이 우려되고 무엇보다 식사시 통증이있습니다 크라운이나 신경수술을 받아야 할지 고민이네요
왼쪽 위 앞에서 두번째 치아가 금이 가서 임플란트 권고받고 거절하며 여러 치과를 전전했습니다 큰병원에서 금간 부분을 제거하고 떼워서 지금 어금니가 앞니모양이 되어있는데요 3개월정도 무리없이 잘 쓰는 중입니다 근데 요즘 과자 등 거친 음식을 먹으면 주변이 얼얼해요 특별히 잘못된 느낌은 없는데 부하가 걸리는 거 같아요 치과를 가면 또 임플란트 권유할까봐 못하겠고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갈라진 모양때문에 크라운이 어렵다고만 합니다 갈라진 거 외엔 멀쩡한데 너무 생니 뽑는 느낌이라 임플란트 못하겠어요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