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문 주신 내용을 보면, 현재 부정출혈 때문에 야즈정을 한 팩 복용하셨고, 생리는 어제부터 시작된 상태네요.
원래는 한 팩만 복용 예정이셨지만 부정출혈이 계속되어 추가로 두 팩을 처방받으신 상황이시고요.
지금 고민이신 부분은 바로 내일부터 두 번째 팩을 이어서 복용하는 게 아니라, 일정 조정을 위해 4월 28일부터 복용을 다시 시작해도 괜찮은지에 대한 부분이시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피임 효과가 필요 없는 상황이라면 4월 28일부터 새 팩을 시작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생리 주기를 조절하고 싶은 목적이라면, 복용 시기를 약간 조정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으니까요.
다만, 생리 일정이 정확하게 예상대로 움직여주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5월 18일에 생리를 피하고 싶으시다면 이번 팩을 연달아 복용하되 흰색약(위약)은 건너뛰고 활동약만 계속 복용하는 방법이 더 확실하게 생리를 미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은 생리 지연을 원할 때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부정출혈이 계속되고 있고, 생리 양상도 조절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생리 조절을 위해 약을 언제 어떻게 시작할지를 단순히 혼자 결정하기보다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꼭 상담해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할 것으로 보여요.
마지막으로, 약 복용을 멈췄다가 다시 시작하실 경우에는 처음 며칠간 출혈이 다시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계획을 세우시면 좋겠습니다.
번거롭더라도 일정과 몸 상태에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의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