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속이 쓰인데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하나요?
식사후 속이 쓰린데 어떤약을 복용해야하나요
식사후 속이 쓰린데 어떤약을 복용해야하나요
식사 후 속이 쓰리신다면, 위산 분비를 억제하거나 위벽을 보호하는 약을 복용해보실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H2 차단제 (예: 라니티딘, 파모티딘) 2. 프로톤펌프 억제제 (PPIs) (예: 오메프라졸, 란소프라졸) 3. 위점막 보호제 (예: 수크랄페이트) 4. 제산제 (예: 마그네슘 하이드록사이드, 알루미늄 하이드록사이드) 이 중에서 제산제는 즉각적인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H2 차단제나 프로톤펌프 억제제는 장기적인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위점막 보호제는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 복용 중인 다른 약물, 증상의 정도 등에 따라 적합한 약이 달라질 수 있으니, 가장 적절한 약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을 사용할 경우에도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병원 진료 후 적절한 치료가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아침에 아침식사를 한 후 속이 더부룩하고 위산이 역류 토할거 같다가 좀 참으니 괜찮아졌습니다. 근데 아직까지 속이 더부룩합니다. 배도 빵빵한거 같고.. 이럴 땐 무슨 약을 먹어야 하나요?
식사 후 속이 더부룩 합니다.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
호르몬치료목적으로 경구피임약을 복용 중인데 며칠동안 자주 속이 메스꺼운데 약을 복용 후 메스꺼운 게 아니라 복용 후 자고 일어나서 식사 후 속이 메스꺼운데 혹시 부작용일까요? 그리고 생리시작 1일차부터 복용시작해서 생리가 끝났고 복용 9일차인데 피가 묻어나오는데 이것도 부작용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