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7일차부터 갈색 피와 아랫배 통증, 자궁내막 찌꺼기인가요?
생리 7일차가 되자마자 다음날부터 갈색의 피가 조금씩 나와요. 아랫배 통증도 조금 있고 이틀정도 됐는데 남은 자궁내막의 찌꺼기가 나오는걸까요?
생리 7일차가 되자마자 다음날부터 갈색의 피가 조금씩 나와요. 아랫배 통증도 조금 있고 이틀정도 됐는데 남은 자궁내막의 찌꺼기가 나오는걸까요?
생리 7일차에 갈색 피가 나오고 아랫배 통증이 있는 경우, 이는 생리가 끝나가는 시점에서 자궁 내 남아있는 분비물이나 찌꺼기 등으로 인해 갈색 냉이 수 일간 보일 수 있습니다. 갈색 피는 고인 혈액이 산화되어 나타나는 색깔로, 생리의 마지막 부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에요. 아랫배 통증 또한 생리 중에는 여성에 따라 해당 부위로의 불편감이나 작은 자극과 마찰에도 예민할 수 있고, 쉽게 부종이 생긴다거나 출혈이 있을 수 있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자궁경부암, 자궁근종, 자궁내 폴립과 같은 질환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 12일차 피검사 음성이 임신일 수 있을까요? 관계 7일차부터 아랫배와 허리 통증이 있었고, 관계 10일차부터 오늘(13일차)까지 갈색피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계 9일차 자궁내막은 7mm, 피검사 수치 5 12일차 내막은 4mm, 피검사 수치 5 였습니다. 병원에선 피검사도 음성이고 자궁내막도 얇으니 임신 가능성이 없다고 했는데, 혹시 10일차부터 나온 피가 착상혈이라 수치가 낮게 나온걸 수도 있나요?
마지막 성관계 10일차부터 16일차까지 7일간 갈색피와 붉은피가 번갈아나오는 부정출혈이 있었고 12일차에 피검사 호르몬 수치 5, 자궁내막 4mm로 비임신 판정을 받았으며 13, 14, 15, 16일차 모두 임테기 음성이었습니다 그런데 아랫배는 아직도 콕콕 찌르듯 아프고 임신한 것처럼 팽팽하게 부풀어올라있어요 현재 착상이 되는 과정이라 자궁이 커져서 아랫배가 나오고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고, 착상이 늦어져서 피검사와 임테기가 음성으로 나올 수도 있나요? 자궁이나 난소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셨고, 내과도 방문해봤지만 소화기관 문제도 아니었습니다. 정확히 자궁 쪽이 커진 것 같은데, 비임신이고 생리가 아니더라도 자궁이 커지는게 정상인가요?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마지막 성관계 14일차 오전에 임테기 한줄, 13일차 피검사 수치 5였습니다. 그런데 관계 10일차부터 오늘까지 계속 부정출혈이 나오고, 아랫배가 부풀어 있어서 혹시 착상이 늦게되고 있는 과정인지 궁금합니다 병원에서는 자궁내막이 7mm에서 4mm로 줄어들어서 부정출혈을 그냥 생리로 생각하면 된다던데.. 생리가 갈색피는 아니잖아요..? 초반에는 갈색피가 나왔는데 어제부터는 빨간피가 소량씩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착상이 늦게 진행되고 있어 임신 호르몬 수치가 낮게 나올 가능성도 있을까요? 만약 이게 착상혈이라면, 착상혈이 5일동안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