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에서 부드러운 노란 알갱이도 결석인가요?
편도에 부드럽고 작고 악취가심한 노란 알갱이가 나오는데 단단하지않아도 결석인가요?
편도에 부드럽고 작고 악취가심한 노란 알갱이가 나오는데 단단하지않아도 결석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이비인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편도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노란 알갱이도 편도결석입니다. 편도결석은 편도 또는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뭉쳐서 생기는 것으로, 반드시 단단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편도결석은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누르면 부드럽게 으깨지는 정도의 강도를 가지고 있어요.
악취가 심한 것도 편도결석의 특징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편도결석은 구취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은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불편감이 있다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에서 직접 제거하려고 시도하면 2차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이 오늘따라 유독 노랗길래 씻고와서 눈을 보고 있었는데 결막결석인가 싶어요..... 사진 같이 첨부합니다..ㅠㅜ 카메라 손전등 때문에 하얗게 보이는데 노란색 알갱이 같아요...
목이 너무 아파서 입 안을 확인해봤더니 편도에 하얀 뭔가가 있어요… 열은 안나서 편도염은 아닌가 싶기도 해서 편도결석인가 했는데 재채기할때 노란 알갱이가 튀어나온 적은 없고 특별히 구취가 나진 않아요. 침 삼킬때도 그렇고 밥 먹을때도 너무 따갑고 아픈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병원에 가면 증상이 뻘리 호전될까요?
편도결석인 줄 알고 이비인후과 갔는데 편도결석이 아니라 편도염이라고 약 받았는데 그럼 저 노란 것들은 따로 제거 받지 않아도 사라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