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재채기가 비염 때문인가요?
비염체질인데 날씨가 추워서그런건지 겨울에 재채기가 나올때가있는데 이것도 비염 때문인가요
비염체질인데 날씨가 추워서그런건지 겨울에 재채기가 나올때가있는데 이것도 비염 때문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염체질이신 질문자님의 겨울철 재채기는 비염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찬 공기에 노출될 때 나타나는 재채기는 '한랭성 비염'의 증상일 수 있어요. 이는 찬 공기나 급격한 온도 변화에 의해 코 점막이 자극받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비염은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코막힘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비점막의 염증성 질환인데요. 겨울철에는 실내외 온도 차이가 크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비염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한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증상에 맞는 약물 치료나 관리 방법을 안내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이틀 전부터 이틀 간격으로 왼쪽 코만 유독 코피가 나더라구요.. 주르륵 흐르는 게 아니고 그냥 콧물 느낌나서 닦으면 어 피네? 이러고 바로 멈추는데 이비인후과를 가보면 될까요? 피검사는 한달 전에 했었는데 이상없었고 몸에 다른 이상도 없긴 합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겨울철이라 건조해서 피부각질이 자꾸 떨어지는데 어떤크림을 발라야 각질이 안떨어질까요

피부가 간지러워요, 요즘 같은 겨울철에 특히 얼굴 피부가 간지러워서 긁었는데 빨개졌어요 수분크림으로 일단 발라놨는데 , 다른 크림을 바르면 따갑더라고요 세균 때문에 안 긁을려고 하는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아니면 따로 방법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