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 각도 감소 시 복시가 지속될 수 있나요?
사시 각도는 줄어들었는데 복시는 그대로일 수 있나요
사시 각도는 줄어들었는데 복시는 그대로일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시 각도가 감소했음에도 복시가 지속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시는 양쪽 눈의 정렬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상태로, 복시(물체가 두 개로 보이는 현상)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시 각도가 줄어들었다는 것은 눈의 정렬이 개선되고 있다는 신호이지만, 완전히 정상적인 양안시(두 눈을 함께 사용하는 능력)가 회복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복시가 지속되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정확한 평가와 적절한 치료 방향을 위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프리즘 안경이나 시각 훈련 등의 추가적인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시 수술 부작용으로 복시가 생기면 안 없어질수도 있다는데 이유가 뭔가요

사시 대표적인 증상이 복시 인가요?? 전 복시가 없고 고개를 아래에서 위로 뜨면 한쪽 눈만 왼쪽으로 좀 빠질뿐 복시는 없는데 전 그럼 사시가 아니면 뭔가요??

사물이 두개로 보이거나 초점이 아예 안 잡혀서 안과 갔더니 간헐적 외사시라고 하는데 제 증상에 비해 사시는 심하진 않다고해요 근데 가까운 글씨 초점이 아예 안 잡힐정도로 심하게 느껴지는데 외사시 말고 다른 문제가 있을까요? 서치해 보니까 뇌쪽 질환, 근무력증 등으로 복시증상이 올 수 있다는데 안과에서 복시라고 진단을 내리시진 않았어요 수직, 대각선 복시고 주로 밤에 심해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