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박리 후 교정시력 저하, 안경 도수로 개선 가능할까요?
제가 스마트라식하고 왼쪽 0.9 오른쪽 1.0 교정시력이 나왔는데 그후에 망막박리로 왼쪽에 안저광응고술을 하고 교정시력이 0.7로 떨어졌어요~ 이경우에 병원에선 망막손상으로 교정시력이 떨어진거라 양쪽 시력이 달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오른쪽 교정시력과 맞추기위해 왼쪽에 안경에 도수를 넣어도 시력이 좋아지거나 하는게 아니라는데 그럴까요?
제가 스마트라식하고 왼쪽 0.9 오른쪽 1.0 교정시력이 나왔는데 그후에 망막박리로 왼쪽에 안저광응고술을 하고 교정시력이 0.7로 떨어졌어요~ 이경우에 병원에선 망막손상으로 교정시력이 떨어진거라 양쪽 시력이 달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오른쪽 교정시력과 맞추기위해 왼쪽에 안경에 도수를 넣어도 시력이 좋아지거나 하는게 아니라는데 그럴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망막박리와 같은 망막 손상으로 인한 교정시력 저하는 안경 도수 조정만으로는 개선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망막은 눈에서 빛을 감지하고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조직인데, 망막박리와 그에 따른 안저광응고술 치료 후에는 망막 조직 자체에 변화가 생겨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안경은 빛의 굴절만 교정할 뿐, 망막의 손상된 기능을 회복시키지는 못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왼쪽 눈의 교정시력이 0.7로 떨어진 것은 망막 손상으로 인한 것이므로, 안경 도수를 높인다고 해서 오른쪽 눈(1.0)과 동일한 시력으로 개선되기는 어렵습니다. 병원에서 설명해 드린 내용이 정확합니다.
다만, 양안의 시력 차이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최적의 안경 처방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각막두께가 621이라고 들었고 근시 난시가 매우 심해 라섹을 해도 0.8~0.9 시력이 나올거라고 들었어요ㅠㅠ 1.0 은 넘기기 힘들다고 하셨어요ㅠㅠ 의사 선생님이 궁금한점 있냐고 물어보셨는데 그때는 막상 없었는데 집에 오니깐 갑자기 질문들이 막 떠오르더라고요ㅠㅠ 1. 라섹 후 시력이 저하되면 렌즈 삽입술이 가능한지 궁금해요 2. 저 정도에 각막두께에 라섹을 하면 보통 잔여 각막두께가 어느정도 될까요?

어제 망막박리 레이저치료하고 하루 지났는데 안경 맞추러 가도 되나요? 병원에선 금일엔 안경 맞추지 말라고만 해서 언제부터 안경 맞추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망막박리 수술한지 곧 2개월차입니다. 여러가지 불편한 점이 많은데 그 중 양안 시력차이가 커서 눈을 같이 뜨면 많이 어지럽고 운전 시 거리감도 약해져 주차가 힘들정도입니다. 병원에서는 6개월정도는 지나야 회복되었다고 볼 수 있으니 그 때까지는 주의하고 조심하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궁금한 점은 수술한 눈이 어느정도 회복 되었을 때 안경을 맞추려고 했는데 현재 도통 너무 불편하여 2개월이 지나고 있는 이 시점에 안경을 맞춰 착용하고 다니는 것이 괜찮은지 입니다. 병원에서는 딱히 안경을 착용하라는 언급은 없었기에 혹시 수술한 눈의 회복에 방해를 주기때문에 안경 착용을 언급하지않은 것인지 아니면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개인적으로 착용할 것이라 생각한건지 궁금합니다. 저 안경 착용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