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공유로 감염병 검사 필요할까?
전자담배 점원이 피우던거 바로 받아서 피웠고 건네받을때는 물티슈로 대충닦고 피웠습니다. 3~5분정도 지나고나서는 다른시음용 전자담배 세개(다른사람들 무수히 사용) 피웠습니다. 에이즈 매독 헤르페스 검사 받아야되나요?
전자담배 점원이 피우던거 바로 받아서 피웠고 건네받을때는 물티슈로 대충닦고 피웠습니다. 3~5분정도 지나고나서는 다른시음용 전자담배 세개(다른사람들 무수히 사용) 피웠습니다. 에이즈 매독 헤르페스 검사 받아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전자담배 공유 후 감염병 우려가 있으신 상황이군요.
전자담배 공유를 통한 에이즈(HIV) 감염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HIV는 주로 감염인과의 안전하지 않은 성접촉, 감염된 혈액 수혈, 오염된 주사기 공동사용, 수직감염(임신, 출산, 모유수유) 등을 통해 전파됩니다. 전자담배 공유만으로는 HIV 감염 위험이 극히 낮습니다.
매독 역시 주로 성접촉이나 감염된 혈액을 통해 전파되므로, 전자담배 공유만으로 감염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헤르페스의 경우 구강 접촉을 통해 전파될 가능성이 있지만, 물티슈로 닦고 사용하셨다면 위험도는 더욱 낮아집니다. 또한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외부 환경에서 생존력이 낮아 전자담배 마우스피스에서 오래 생존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검사를 받을 필요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불안감이 지속된다면, 정신적 안정을 위해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이런 경우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감염내과에서 상담 후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개인 위생을 위해 전자담배를 공유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자담배 피는중에 모르는 분이 무슨맛인지 궁금하다고 제 것을 펴도 되냐고 물어보길래 제 전자담배를 피게해드렸고 저도 상대방의 전자담배를 펴봤습니다. 그외엔 다른 접촉은 없었습니다. 이것이 성병감염이 될 위험이 있을까요?

제가 2달동안 하루 한번정도 전자담배를 폈는데요..성장 주사를 받으러갔는데 피검사와 소변검사를 하라네요..안핀지 3일 됐습니다..혹시 검사에서 전자담배 피는게 걸릴수도있나요..

타인이 제가 사용하는 전자담배 흡입구를 손으로 만졌는데 찝찝해서 알콜스왑으로 전자담배의 흡입구와 본체를 다 닦아줬어요 이정도면 감염 예방을 충분히 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아무 이상 없다고 봐도 될까요 아님 추가적인 뭔가가 필요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