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개월 아기의 피부 이상, 염증 수치와 저혈당, 발과 손에 나타나는 두드러기는 무엇일까요?
22개월아기입니다 피부때문에 소아과 방문시 혈액검사에서 염증수치가 살짝높고 저혈당으로 탈수가 조금 보였는데요 다른건 괜찮아졌는데 피부는 아직도 한번씩 올라왔다가 가라앉았다가 하는것 같아요 가려워하는데 찾아보니 발이 차갑다가 따뜻해져서 그런건지 손과 발에 두드러기일까요..?
22개월아기입니다 피부때문에 소아과 방문시 혈액검사에서 염증수치가 살짝높고 저혈당으로 탈수가 조금 보였는데요 다른건 괜찮아졌는데 피부는 아직도 한번씩 올라왔다가 가라앉았다가 하는것 같아요 가려워하는데 찾아보니 발이 차갑다가 따뜻해져서 그런건지 손과 발에 두드러기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려요. 염증 수치나, 탈수로 인해 컨디션이 좋지 못해 나타난 증상 일수도 있고, 날이 추워 발생한 한랭 두드러기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콜린성 두드러기는 가려움증과 함께 홍색 또는 흰색의 팽진(부풀어오르는 피부)이 생겨 피부에 경계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증상은 일반적으로 24시간 이내에 사라지며, 약 15~20%의 사람들이 경험하는 흔한 피부질환 중 하나라 알려져 있어요. 인체 내 기본 기능을 조절하는 자율신경계 중 체온을 조절하는 피부 교감신경계에 오작동이 일어나 발생하는 것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체온이 급격이 변화하는 상황, 과도한 운동, 뜨거운 물의 목욕을 피하는 등 일상 생활에서의 생활 습관 개선을 해주시면 좋아요. 증상을 조금 더 지켜보시고, 피부에 나타난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점점 퍼져나가는 증상이 있다면 다른 피부과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으니 피부과 질환인만큼 병원에 방문하여 육안으로 피부 상태를 확인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한랭 두드러기 원인부터 증상, 진단, 치료, 예방법 알아보기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피부가 약한 체질인 것 같은데 몸에 작고 큰 붉은 반점 등이 주기적으로 생겼다가 없어지곤 했습니다만 최근에 생긴 것들은 또 심해지는 것 같아 상담신청을 드립니다. 현재 종아리와 허벅지 등 다리를 중심으로 생겨있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긁진 않는 것 같아 가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제가 술을 거의 7년동안 매일매일을 먹었습니다. 그러다가 한 3개월정도 과음을 미친듯이 했고 저혈당쇼크로 (혈당수치 40) 응급실 내원 한적도 있었습니다. 그러고 2틀 뒤 술 한잔 마셨다가 저혈당증상(호흡곤란,맥박빠름,손발떨림,죽을거같은공포,안절부절,현실이상)이 나타나 응급실을 또 방문했지만 저혈당은 아니고 어떤 수치가 엄청 높게 나와서 당분간 술 마시지 말라하셨는데 그 수치가 무슨 수치인지 모르겠습니다. 산성,케톤 이런 단어가 들어갔던 거 같습니다. 그런데 그 날 이후 그 증상이 없어지질 않아 응급실 내원을 해서 모든 검사를 다 했지만 이상소견이 없었고 다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도대체 뭘까요? 지금 6개월째 안먹고 있는데 저는 술을 언제까지 먹지 말아야할까요?
처음에는 모기물린 줄 알았는데 뭔가 이상한 두드러기가 손과 팔 그리고 무릎과 발에 걸쳐 대칭적으로 나타났는데요, 항상 간지러운 건 아닌데 간지러워 죽을것 같을때 보면 사진처럼 피부가 모기 물린것처럼 땡땡해집니다.